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메뉴 가기

알림마당

모두가 웃는 행복한 나라 고용복지+센터가 함께합니다.

홍보/보도자료

홍보/보도자료 상세
고용노동부 서울남부지청, 기업·구직자 도약보장 패키지 운영
작성자 최윤수 작성일 2023-03-13
조회수 2928
첨부파일


선진적 취업지원 서비스를 통해 더 나은 일자리로 도약

- 기업 구직자 도약보장 패키지로 수준 높은 1:1 맞춤형 서비스 제공 -



고용노동부 서울남부지청(지청장 정병진)은 기업과 구직자에게 진단 컨설팅 맞춤형 서비스를 단계별로 제공하는 기업구직자 도약보장 패키지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업 도약보장 패키지‘228월부터 시범사업을 시작하여 그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보다 내실있게 기업을 유형화하여 밀착지원이 필요한 기업을 선별,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ㅇ 대상 기업은 잘 알려지지 않은 강소기업핵심 인재 부족 등 인력수급이 원활하지 못한 기업근무조건환경이 열악한 중소기업 등으로 인지도 제고사내 훈련 지원인사노무 컨설팅인프라환경 개선 등 유관기관과 적극 연계하여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ㅇ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서울남부고용복지+센터 전화(기업 도약보장 패키지팀 02-2639-2400)나 메일(jssong11@korea.kr)로 문의하면 된다



구직자 도약보장 패키지는 올해 3월부터 시작하는 사업으로 생애 단계, 구직애로 유형 등에 따른 ‘AI기반 진단-심층경력설계-맞춤형 취업지원을 패키지로 제공할 예정이다.


ㅇ 특히, 인공지능(AI) 기반 직업역량진단 시스템인 잡케어(job care)를 활용하여 임금 수준, 구인구직 현황 등 데이터 기반의 객관적인 분석을 통해 현재의 보유역량과 희망 직업에 요구되는 역량 간의 객관적 차이를 분석하여 취업 가능한 일자리, 자격증, 직업훈련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ㅇ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서울남부고용복지+센터에 전화(구직자 도약보장 패키지팀 02-2639-2386, 2445, 2469) 또는 방문하여 문의하면 되고, 초기상담을 거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