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하는 일 | 입상과 소속회사의 홍보를 위해 컴퓨터게임 대회에 참가하여 경기를 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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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자격/훈련 | 관련학과 | 관련자격 | 훈련정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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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금/직업만족도/전망 | 임금 | 직업만족도 | 전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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능력/지식/환경 | 업무수행능력 | 지식 | 환경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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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91) 심리(68) 통신(40) 사회와 인류(33) |
갈등 상황(100) 사물, 도구, 조종 장치를 다루기 위해 손사용(99) 다른 사람과의 상호작용(99) 재택근무(9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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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격/흥미/가치관 | 성격 | 흥미 | 가치관 | |
성취/노력(98) 혁신(89) 독립성(87) 분석적 사고(85) |
탐구형(Investigative)(93) |
경제적 보상(86) 신체활동(83) 인정(77) 심신의 안녕(7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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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활동 | 중요도 | 수준 | ||
팀 구성, 협업 촉진(68)
사람들의 업무와 활동을 조직, 편성(47) 업무, 활동에 대한 일정관리(46) 업무 계획, 우선순위 결정(35) 목표, 전략 수립(33) |
팀 구성, 협업 촉진(80)
업무 계획, 우선순위 결정(70) 업무, 활동에 대한 일정관리(69) 사람들의 업무와 활동을 조직, 편성(47) 목표, 전략 수립(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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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자리 현황 | 프로게이머 | |||
관련직업 |
필요기술 및 지식
전문가가 분석한 일자리전망
※ 위의 일자리전망은 직업전문가들이 「중장기인력수급전망」,「정성적 직업전망조사」,「KNOW 재직자조사」등 각종 연구와 조사를 기초로 작성하였습니다.
재직자가 생각하는 일자리전망
감소 | 다소 감소 | 유지 | 다소 증가 | 증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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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 0% | 20% | 73% | 7% |
※ 위의 그래프는 직업당 평균 30명의 재직자가 해당 직업의 향후 5년간 일자리 변화에 대해 응답한 결과입니다. 직업전문가와 재직자들의 입장과 견해에 따라 일자리 전망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직업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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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0년대 후반부터 PC방이 전국적으로 보급되기 시작하면서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e스포츠가 인기를 끌었습니다. 바로 스타크래프트로 대표되는 온라인게임입니다. 스타크래프트는 e-스포츠의 탄생과 보편화에 앞장섰던 게임으로서 청소년부터 장년층까지, 여성과 남성의 구분 없이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습니다. 최근에서 Riot 게임사가 개발한 League of legends(LOL, 롤)가 인기를 끌면서 다시 한 번 e-스포츠가 활성화되는 모습입니다. 스타크래프트의 인기에 힘입어 e-스포츠가 엄청난 인기를 얻으면서 새롭게 탄생한 ...
70년대 우리나라 최고 인기 스포츠는 단연 고교야구였습니다. 스타 선수들은 ‘오빠부대’를 몰고 다녔고, 그 인기에 힘입어 80년대에 프로야구가 생겼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야구선수를 직업으로 삼아 프로페셔널하게 일하는 사람들이 나타난 거죠. 인터넷·디지털의 시대에는 새로운 스포츠가 인기를 끌고 있어요. 바로 스타크래프트로 대표되는 온라인게임을 펼쳐 승부를 겨루는 e-스포츠입니다. 청소년부터 장년층까지, 여성과 남성의 구분없이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어요. 야구의 인기에 힘입어 야구선수라는 직업이 생겨난 것처럼 e-스포츠가 엄청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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