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뎁스 2뎁스 3뎁스 현재 페이지

기업현장탐방

청년친화강소기업 청년친화강소기업 기업현장탐방 청년친화강소기업 기업현장탐방 상세

아마다미야찌코리아

아마다미야찌코리아

아마다미야찌코리아 로고

청년친화강소기업 기업탐방기
아마다미야찌코리아

회사의 주력 분야 등 간단한 회사 소개를 해주세요.

1972년 일본 MIYACHI전자에서 출범한 아마다미야찌코리아는 1991년 한국 현지 법인 설립으로 40여 년간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 다양한 Global 관계사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세계 일류의 LASER 용접 및 가공기술과 저항용접기술, FA시스템 제작 기술을 겸비했으며, 개발에서 제조, 용접공법 제안, 판매, 설치, A/S까지 일괄 체제 아래 고객의 생산성 향상과 고객 만족을 최우선 목표로 고객 가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마다미야찌코리아 외관
회사의 장기적인 목표나 경영 철학이 있으신가요?

“산업용 정밀용접기술 Global No.1 & 용접 System 전문기업”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혁신/헌신/도전/소통/열정/책임 6가지 핵심가치(6Values)를 바탕으로 기존의 틀에 안주하지 않고 도전과 혁신을 통해 최고를 추구합니다.

타사와 비교했을 때 귀사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우리 임직원은 글로벌 금속가공기계 종합기업 아마다 그룹의 용접부문 자회사인 아마다미야찌의 일원으로서 우리의 제품이 전 세계 제조 산업의 생산성 향상에 이바지한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일하고 있습니다.
최근 수년간 국내 제조업의 불황 속에서도 아마다미야찌코리아는 지속적인 경영 혁신과 신제품/신기술 개발 및 공격적인 영업 전략을 통해 최근 5년간 매출 81% 성장, 영업이익률 18% pt. 개선을 이루는 등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동종업계 최고 수준의 연봉과 다양한 복리후생을 제공함으로써 임직원들의 삶의 질 향상뿐 아니라 질 높은 일자리를 창출하여 사회에 공헌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채용절차 및 선호하는 인재상은 어떻게 되나요?

T.O 발생 시 온라인 채용공고와 홈페이지를 통한 수시채용을 진행하고 있으며, 임직원 추천제도, 채용박람회, 대학교 추천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인재를 모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면접은 1차 실무자 면접 및 적성검사, 2차 임원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정합니다.
선호하는 인재상은 근면성실함을 바탕으로 열정과 도전의식, 성장 가능성을 중점적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회사의 6가지 핵심가치(6Values)를 공감하고 실천할 수 있는 인재를 찾고 있습니다.
일본 본사 및 해외 관계사와의 교류가 많고, 부서에 따라 해외 출장도 잦음에 따라 일본어, 영어, 중국어가 가능하다면 채용에 유리할 수 있습니다.

신입 평균 급여수준 및 인사 제도 현황에 대해 알 수 있나요?

4년제 대졸 신입사원 기준 3,500만원 수준이며 년 1회 경영성과에 따른 성과급이 별도로 지급됩니다. 아마다미야찌코리아는 구성원의 도전과 목표달성을 독려하고 동기부여하기 위해 다양한 평가지표와 공정한 평가 시스템을 구축하여 매년 임직원의 성과를 평가하고, 성과에 기반한 보상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탁월한 역량과 업적을 창출하는 인재에게는 빠른 승진의 기회를 제공하여 더 많은 성장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아마다미야찌코리아 사무실
아마다미야찌코리아 내부 모습
신입사원 육성방법 또는 인재육성 로드맵이 있나요?

신입사원은 공통OJT 기간을 통해 신입사원 기본교육과 회사소개, 각 부서별 업무와 역할, 제품 및 핵심 기술 등을 학습하게 되고, 부서배치 후에는 신입사원 멘토링 제도를 통해 빠른 조직적응과 업무역량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직무역량교육과 사내외 특강, 승진자 교육, 대표이사님과의 간담회 등 다양한 교육 및 활동을 통해 임직원 개개인에게 성장의 기회를 부여하고, 미래에 회사를 이끌어갈 우수 인재로 육성하고 있습니다.

주요 복리후생은 어떻게 되나요?

아마다미야찌코리아는 임직원의 생활 안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복리후생제도를 운영하며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단체 상해보험 가입, 주택자금 대출이자 지원, 본인과 가족의 의료비 지원, 부부 종합건강검진 지원, 본인과 가족의 교육비 지원, 자녀 초/중/고 입학 축하금 및 대학교 학자금 지원, 체력단련비 지원, 각종 경조사비 및 휴가 지원, 명절 귀향비 지급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회사 리조트 운영과 다양한 휴가제도, 각종 이벤트 행사를 통해 일과 삶의 균형을 실현하고 임직원 가족 모두가 편안하고 안정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근무환경은 어떤가요?

경기도 건축문화상을 수상한 아름다운 사옥과 잘 가꾸어진 정원, 조용하고 쾌적한 근무환경은 우리 회사의 자랑입니다.
전 사옥 시스템 냉난방기 설치, 사무실 공기청정기, 최고급 원두커피 기계를 갖추었고, 대/소회의실, 화상회의실, 교육장, 카페테리아, 라운지, 탁구장, 샤워실 등을 운영하며 임직원에게 최적의 근무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마다미야찌코리아 휴게실
아마다미야찌코리아 식당
기업의 조직문화 및 근무 분위기는 어떻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마다미야찌코리아는 소통과 공유의 문화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월 1회 전 직원 대상 경영설명회를 실시하여 투명한 경영활동을 실현하고 있으며, 우수한 업무성과 또는 핵심가치(6Values)를 실천하는 임직원을 선정하여 이달의 우수사원상을 시상하고 있습니다.
2013년부터 자체 Web 기반 전사업무처리시스템(MKP)을 개발하여 전 직원이 시간과 장소에 제한 없이 온라인으로 업무처리 및 정보 공유가 가능해짐에 따라 업무 생산성의 혁신을 이루었습니다.
또한 매년 대표이사님과의 직급별 간담회를 통해 경영진과 소통하고, 경영철학을 공유하며, 전사 단합대회와 월별 팀 조직활성화 행사를 지원하여 임직원간 소통하고 화합하는 기업 문화를 정착시키고 있습니다.

현재 계획 중인 채용계획이 어떻게 되나요?

아마다미야찌코리아는 정시채용이 아닌 수시채용을 통해 인력을 충원하고 있습니다. 최근 지속적인 성장으로 회사의 규모가 커지면서 T.O가 발생하는 즉시 채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에도 채용계획이 있는 만큼 취업 준비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채용공고는 주로 온라인 채용사이트 및 회사 홈페이지를 활용하고 있고, 사내 임직원 추천제도, 대학교 우수인재 추천, 채용박람회 참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인재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회사에 관심있는 청년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나 당부사항이 있나요?

아마다미야찌코리아는 열정과 도전정신을 가진 여러분들이 회사 내에서 자기 성장과 꿈을 이룰 수 있는 환경과 여건이 준비되어 있으며, 성과를 내기 위한 동기부여와 탁월한 성과에 대한 보상을 기대할 수 있는 기업입니다.
능력 있는 여러분들이 적극 도전한다면 국내 유수의 강소기업에서 여러분의 능력을 마음껏 펼치고 회사와 함께 동반성장할 수 있는 길이 열려 있으니 적극 지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취재 : 경기대학교 청년친화강소기업 서포터즈단 박유림, 이은승

최종 수정일자 (2018-09-20)

한국고용정보원 현장탐방기
정보제공처 및 취재일
정보제공처 취재일
고용노동부 현장탐방기 2018-01-12
한국고용정보원 현장탐방기 2018-08-21

*본 탐방기의 무단전재-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