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뎁스 2뎁스 3뎁스 현재 페이지

기업현장탐방

청년친화강소기업 청년친화강소기업 기업현장탐방 청년친화강소기업 기업현장탐방 상세

디엔에프

디엔에프

디엔에프 로고

반도체 회로를 형성하는 CVD/ALD Precursor 전문기업 디엔에프는 지속적인 R&D 투자로 제품을 다각화하고 글로벌 고객사들로 부터 기술력을 인정받아 왔으며, 반도체용 정밀화학소재의 국산화 및 차세대 재료 개발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주력 분야 등 간단한 회사 소개를 해주세요.

일단 저희 회사는 반도체 재료 및 디스플레이 재료, 기능성 코팅재료 등이 주력 분야이고요. 이러한 제품을 국내외 업체들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디엔에프 직원이 안전복을 입고 근무하고 있는 모습
회사의 장기적인 목표나 경영철학이 있으신가요?

디엔에프(DNF)의 풀 네임은 DREAM NEW FUTURE입니다. 새로운 미래를 꿈꾼단 뜻이며, 새로운 미래는 단순하게 회사의 외향적인 매출 증가뿐만 아니라 임직원의 내적인 성장 및 지역사회 모두 더불어 성장하는 회사를 만드는 것이 장기 목표입니다. 연장선상으로 이러한 성장에 대한 꿈이 있고 그 꿈을 이루고 그 꿈을 직원 및 지역사회와 나누는 것이 경영이념이자 경영철학입니다.

타사와 비교했을 때 귀사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높은 연구원 및 연구개발비 등의 투자를 통한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진입장벽이 높은 업계에서 거래업체가 요구하는 최첨단의 제품을 생산하여 철저한 품질관리 절차를 거쳐 공급하고 있으며, 거래업체로부터 5년 연속 우수협력사에 선정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높은 기술력과 철저한 생산/품질/납품관리 부분이 당사의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회사의 채용절차 및 선호하는 인재상은 어떻게 되나요?

여느 기업과 마찬가지로 회사 홈페이지 및 채용사이트에 채용 공고를 올리고 이메일로 서류를 받습니다. 서류 전형을 통과한 인원들을 면접 진행하는데 중요한 것은 단순한 스펙보다는 관련 전공지식과 개개인의 인성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같은 맥락으로 저희 회사의 인재상은 4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는 열정적인 사람, 두 번째는 긍정적인 사람, 세 번째는 배려심이 많은 사람, 네 번째는 꿈이 있는 사람입니다.
조금 부족하더라도 회사에 부합하는 인재상 부분들을 면접에서 잘 보여주고 저희가 원하는 실무 능력도 갖추고 있으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을거라 예상합니다.

신입 평균 급여수준 및 인사 제도 현황에 대해 알 수 있나요?

대졸 신입 초봉은 약 3,300만원 정도입니다. 저희 회사는 직원이 정규직이며. 그리고 인사 제도는 업적과 능력/태도로 구분하여 객관적으로 평가하려고 노력하고 있고, 인사고과 결과에 따라 각 직급별 승격점수에 도달하면 승격이 결정됩니다.

신입사원 육성방법 또는 인재육성 로드맵이 있나요?

신입사원은 각 팀의 선배가 업무적인 부분을 알려주고 있으며, 필요시 외부교육에 참석하고 있습니다. 업무와 별개로 신입사원들의 안정적인 회사 적응을 위해 멘토링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멘토는 같은 팀의 선배가 되면 퇴근 후에 진행되는 멘토링 제도가 업무의 연장일 수 있다는 우려를 반영하여 같은 팀이 아닌 타 팀 선배가 타 팀 후배에게 직장생활 등을 조언하여 신입사원이 직장에 연착륙 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요 복리후생은 어떻게 되나요?

저희는 카페테리아식 복지카드를 만들어 여가, 건강, 자기계발 등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취학 전 2년부터 대학교까지 자녀학지금 지원, 주택 임차 및 매매시 최대 1억원 이자지원, 긴급가계자금, 기념일 상품권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출산한 가정에 꽃바구니와 휴가를 지급하며, 그 이외에도 체력단련실, 기숙사, 도서실, 사내식당을 운영하여 직원들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홈페이지를 보면 많은 복지제도가 있습니다. 이러한 복리후생은 대기업 못지않다고 생각합니다.

기업의 전반적인 근무환경(조직문화 및 근무 분위기)은 어떻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무래도 저희는 직원들의 평균 연령이 30대 중반인 젊은 나이여서 다양한 활동을 하며 친목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각종 사내동호회 지원, 전 직원 체육대회 및 워크숍, 가족초청행사, 사랑의 연탄배달 및 김장 담그기 등 여러 활동을 같이 하다 보니 자연스레 친목이 쌓인 것 같습니다. 사내 동호회는 원하는 사람끼리 동호회를 만들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회사 측에서 매달 비용을 지원을 해줍니다. 그리고 매년 우수사원을 선정하여 시상 및 상금과 포상휴가도 부여합니다.

디엔에프 게시판
2017년 디엔에프 한마음 체육대회
우리 회사만의 차별화 된 강점, 장점 등 강조하고 싶은 점이 있으신가요?

저희의 강점은 복리후생 및 지속적인 연구개발도 있지만 제품의 연구 개발부터 생산, 품질관리, 납품까지 한 회사에서 진행하는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한 회사에서 제품 개발부터 납품까지 진행하기 때문에 어떠한 이슈가 발생하더라도 발빠르게 대응할 수 있고, 이러한 부분이 납품기일을 맞출 수 있는 뒷받침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회사에 관심 있는 청년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나 당부사항이 있나요?

여느 회사가 그렇듯이 스펙만 좋은 사람이 아닌 우리 회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을 원합니다. 이력서를 보더라도 이 사람이 우리 회사를 잘 알고 우리 회사를 원해서 들어온 사람인지 아니면 그냥 한 번 이력서를 넣어본 사람인지 다 보입니다. 진정으로 입사를 원한다면 본인 전공 및 적성이 우리 회사와 맞는지, 맞으면 회사에 대해 많이 알고 왔으면 합니다.

최근에 디스플레이용 눈부심 방지 코팅제 개발에 성공하였다고 들었는데 이 기술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이 기술은 쉽게 말해 밝은 곳이든 어두운 곳이든 액정화면이 잘 보이게 하고 난반사를 유도하여 눈부심을 저감시켜주는 제품입니다. 아이폰 뒷면의 불투명한 부분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는 삼성의 갤럭시 S9에 채택되어 선보일 예정입니다.

최종 수정일자 (2018-07-30)

한국고용정보원 현장탐방기
정보제공처 및 취재일
정보제공처 취재일
한국고용정보원 현장탐방기 2018-07-23

*본 탐방기의 무단전재-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