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뎁스 2뎁스 3뎁스 현재 페이지

기업현장탐방

청년친화강소기업 강소기업 기업현장탐방 강소기업 기업현장탐방 상세

에스에스알

에스에스알

에스에스알 로고

안녕하세요! 2018청년친화 강소기업 서포터즈 최예지, 김예진 입니다.

청년친화 강소기업 서포터즈란?
지역 내에서 경쟁력 있고 발전가능성이 높은 청년친화강소기업 및 강소기업을 직접 방문하여
현장 취재 및 인터뷰를 진행하고 사진 촬영, 영상 촬영을 통해 우수한 중소기업 정보를 제공하는 청년친화 강소기업 알리미 입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기업은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에스에스알입니다!

(주)에스에스알은 공공 및 대기업을 대상으로 종합 정보보호 컨설팅 및 IT 솔루션 개발 ,구축 및 유지보수를 하는 기업입니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지정한 지식정보보안 컨설팅 전문업체로서 주력상품인 SolidStep은 컨설팅으로 진행되던 취약점 진단을 빠른 시간 내에 자동화 전수진단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통해 시장점유율을 확보하여 2017년 기준 약 90% 이상의 독보적인 시장점유율을 차지한 날로 성장하는 기업입니다!
저희는 기술연구소 최규빈 대리님, 원연호 사원님과 함께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에스에스알의 주력분야는 어떤 것 인가요?

PC나 서버에 대한 정보보호를 위해 종합적으로 컨설팅을 제공하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B2B서비스로 금융기관, 공공기관이나 사기업에 보안솔루션과 기술, 관리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에스에스알의 장기적 목표나 경영철학은 무엇인가요?

지난 몇 년간 영어권 국가에 수출을 이루어 냈습니다. 성공적 결과를 잘 활용하여 아시아권까지 수출을 하고자 그에 따른 조사와 개발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또한 에스에스알이 청년친화강소기업에 선정된 만큼 회사차원에서도 청년들이 고민하는 것들에 대해서 같이 고민하고 해결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에스에스알의 경영철학이라면 그 사람의 학력이나 스펙 만을 보는 것이 아니라, 개인이 가지고 있는 전문성과 기술성에 주목하는 것입니다. 객관성 있는 지표로 판단함으로써 회사에 적합한 인물 선별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타사와 비교했을 때 에스에스알만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에스에스알은 보안업체 중에 상위1%라 불리는 멘사 회원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정보보안업체다 보니 그런 점이 강점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해커 출신 및 컨설턴트들이 직접 만든 보안솔루션을 고객에게 서비스 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더욱 만족스러운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수평적인 회사문화 또한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 IT 업종에 종사한다고 한다면 딱딱한 군대식 문화를 상상하실 텐데요. 에스에스알은 수평적인 회사 문화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유동적인 근무시간, 점심시간 및 자유로운 복장 등 청년들이 다수 근무하는 환경에 맞추어 자유로운 분위기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에스에스알이 받은 상장들과 인증서들 중고용노동부에서 수여한 청년 친화 강소기업 인증서
회사의 채용절차 및 선호하는 인재상이 있나요?

에스에스알은 컨설팅사업본부와 솔루션사업본부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부서마다 업무가 상이하여 각 부서별에 따른 채용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술연구소 기준으로는 서류 심사 후 필기시험을 봅니다. 답이 정해져 있는 시험이라기 보다는 면접자가 얼마나 창의적으로 문제에 접근을 하는지 보는 시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필기시험 합격자에 한하여 실무진 면접과 임원 면접이 진행 됩니다. 선호하는 인재상으로는 조직문화에 잘 어울리고 업무처리 면에서 열정적이고 효율적인 사람을 선호합니다.

신입 평균 급여수준 및 인사 제도 현황이 어떻게 되나요?

대졸기준 2,600만원입니다. 이번 년도에 상장과 함께 매출 100억을 돌파한 회사로서 더욱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더 오를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신입사원 육성 로드맵이나 인재육성 로드맵

1:1 멘토링을 지원합니다. 회사에 대해서 익히 알고 있어야 하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입사원에게 멘토를 지정해줌으로써 실질적으로 업무에 대해 궁금한 부분들을 편하게 물어볼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주고, 업무 외적인 부분들도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조직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회사 차원에서 주도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과 학습을 병행 가능한 문화를 조성하여, 시간적 여유가 되는 신입사원들에게 공부 및 학습을 업무 시간에도 진행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에스에스알 사무실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의 모습
주요 복리후생은 어떻게 되나요?

기본적으로 회사가 갖춰야 할 경조사비 및 야근 식대는 물론, 회사 내부 카페테리아에서는 음료도 항상 넉넉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업무와 관련된 자기계발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업무에 도움이 되는 서적 구매가 가능하며, 멘사 및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취득 시 그에 따른 포상금을 지원합니다. 한 5년 이상 근무한 사람에게는 5년마다 장기근속상을 시상합니다.

기업의 전반적인 근무환경은 어떻게 되나요?

회사 분위기는 수평적 분위기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야근이나 회식 같은 경우에도 강요적인 분위기 없이 자유롭게 이루어집니다. 팀장님이 임의적으로 정하는 것이 아니라 행사나 일정도 다같이 회의를 해서 잡는 편입니다.

청년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이유가 무엇인가요?

2016년부터 청년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이 되었는데요. 그 해에 청년 고용률 100%를 달성했었습니다. 그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청년들을 채용하려고 노력한 결과, 쳥년들의 열정과 능력을 기반으로 높은 매출성장률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재 육성형 중소기업에도 선정되어 대외적으로 청년들이 성장하기 매우 좋은 회사라고 알려진 덕분에 청년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회사에 관심있는 청년들에게 하고 싶은 말

최근 많은 취업준비생 여러분들이 자신의 학력과 스펙에만 집중하여 거대 기관 및 기업에만 지원하고, 탈락을 맛보며 좌절하는 경우가 많다고 보여집니다. 누구나 원하는 회사만 찾아보게 된다면, 자신에 대해서 자신감도 많이 떨어지고 시야가 좁아지게 되어 자신의 취업 문을 스스로 좁히는 결과를 초래하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조금은 더 넓은 시야를 가지고 자신의 전문성을 성장시킬 수 있는 회사, 열정을 쏟을 수 있는 회사에 들어가는 것이 제일 중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신의 열정과 재능을 마음껏 펼치고자 하는 청년들이 많이 입사하셔서 회사와 함께 성장하는 인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많은 지원 부탁 드립니다.

취재 : 협성대학교 청년친화강소기업 서포터즈단 최예지, 김예진

최종 수정일자 (2018-09-21)

한국고용정보원 현장탐방기
정보제공처 및 취재일
정보제공처 취재일
한국고용정보원 현장탐방기 2018-08-17

*본 탐방기의 무단전재-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