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뎁스 2뎁스 3뎁스 현재 페이지

기업현장탐방

청년친화강소기업 강소기업 기업현장탐방 강소기업 기업현장탐방 상세

한국디피에스

한국디피에스

1. 회사의 주력 분야 등 간단한 회사 소개를 해주세요.

우리 기업은 이열단열재 (기능성 단열재)를 생산합니다.
2004년도에는 건축 자재를 맡겨서 생산해오다가 2019년 8월에 광주 본사를 이전하면서 공장을 세우고, 단열재를 직접 생산하게 되었습니다.

부서 현황은 대표이사, 관리파트 - 영업 관리, 총무회계, 생산파트 - 기술, 생산직으로 나뉩니다.

2. 회사의 장기적인 목표나 경영 철학은 무엇인가요?

우리 기업 슬로건이 “쾌적한 환경을 추구” 하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실내 작업으로 이루어집니다.

단열재 생산, 시공, 판매까지 하는 기업으로 쾌적한 환경을 추구하면서 제품의 품질이 우선되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소비자들에게 최대의 만족을 주려고 합니다.

3. 다른 기업과 비교했을 때 차별성이나 장점은 무엇인가요?

차별성은 딱히 따로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연봉이 평균 연봉 이상은 됩니다.
또한, 젊은 대표님과 20~30대 직원들로 구성되어 있어 수평적인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그리고 아직 설립된 지 별로 안 됐기 때문에 성장 가능성은 매우 큰 편입니다.에게 최대의 만족을 주려고 합니다.

4. 회사의 채용절차 및 선호하는 인재상은 무엇인가요?

흔하지만 간단한 채용 절차인 서류전형-면접-입사순으로 진행됩니다.
주관적인 이야기지만, 면접 때 일에 대한 의지를 어필하고 눈빛으로 자신감을 어필할 수 있는 사람을 더욱 선호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전공에 큰 의미부여를 하지 않습니다. 일은 들어와서 배워도 늦지 않으니까요.

5. 신입 평균 급여 수준 및 인사 제도 현황에 대해 알 수 있나요?

연봉은 3,000 ~ 3,500만 원 정도로 책정됩니다. 저희는 다른 기업들과 다르게 선임과 책임으로만 나누는데요.
책임은 부장 이상, 선임은 부장 이하, 차장 아래는 사원으로 불립니다. 승진제도 같은 경우에는 대표님만의 기준이 따로 있습니다.
생산직 같은 경우에는 시급 8,900원으로 책정되는데, 업무 숙련도 평가에 따른 시급이 신규로 제시됩니다. 또한, 혹서기 수당으로 10만 원을 지급하기도 합니다.

6. 신입사원 육성방법 또는 인재 육성 로드맵이 있나요?

아직까진 따로 프로그램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현재까지 경력 신입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지금은 신입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 중입니다. 그리고 부서의 부서장들이 신입사원에게 멘토 같은 역할을 해줍니다.

7.주요 복리후생은 어떻게 되나요?

식사 및 간식 제공은 당연하고요. 남, 여 별도로 휴게실이 있습니다.
또한, 통근 수당을 지원하는데, 1인당 5만 원씩 지원합니다.
또한, 4대 보험 및 퇴직금도 되어있습니다.
우리 기업은 영업사원에게 차량을 지원하는 편인데, 관리 사원에게도 어느 기간이 지나면, 차량을 지원해줍니다. 또한, 하계휴가비와 명절 금일봉(사내기준)을 근속 연수에 따라 차등 지급해드립니다.

8. 기업의 전반적인 근무환경은 어떻다고 생각하시나요?

수평적인 구조로, 거의 야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주5일근무를 하고, 시골에 위치해있어, 공기가 엄청 맑아 호흡기 질환 있으신 분들도 안전하게 근무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9. 우리 회사만의 차별화 된 강점,장점 등 강조하고 싶은 점이 있으신가요?

아까도 말했다시피, 수평적 분위기를 제일 강조하고 싶습니다.
대표님과 직원들 모두가 수평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직원들과 많은 대화와 배려를 바탕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10. 회사에 관심 있는 청년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나 당부사항이 있나요?

정말 자신이 이 일을 하고자 하는 의지를 많이 보여주길 바랍니다.
이 일을 정말 하고 싶어하는 사람을 기업에서 채용해 같이 근무를 하는 게 기업들만의 행복 아닐까요?

회사 내부 1
회사 내부 2

동 탐방기는 청년친화강소기업 서포터즈가 기업 방문 후 작성한 내용입니다. 수정사항이 있을시 2020yfsg@keis.or.kr 로 문의부탁드립니다.

최종 수정일자 (2020-11-20)

고용노동부 현장탐방기
정보제공처 및 취재일
정보제공처 취재일
고용노동부 현장탐방기 2020-11-18

*본 탐방기의 무단전재-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