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뎁스 2뎁스 3뎁스 현재 페이지

기업현장탐방

청년친화강소기업 강소기업 기업현장탐방 강소기업 기업현장탐방 상세

피엔티

피엔티

피엔티 로고

피엔티는 Roll to Roll 기술을 바탕으로 각종 디스플레이 소재용 필름, 2차 전지의 음극 및 분리막 소재, Copper 등의 코팅 및 슬리터 장비를 제작하는 코스닥 상장 기업입니다. 매출구성은 소재 81%, 2차전지 18%, 반도체 1% 가량으로 이루어집니다.

채용계획은?

기술직은 상시채용입니다. 온라인 채용 상시공고로 진행합니다.

간단한 회사소개와 주력분야 소개를 해 주세요.

Roll to Roll 기술을 바탕으로 각종 디스플레이 소재용 필름, 2차 전지의 음극 및 분리막 소재, Copper 등의 코팅 및 슬리터 장비를 제작하는 코스닥 상장 기업이다. 매출구성은 소재 81%, 2차전지 18%, 반도체 1% 가량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아시아, 유럽 등으로 70%정도 수출을 하고 있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2017년 매출액 1,500억 정도이며, 독일과 일본 기업이 경쟁사인 만큼 설비기계 분야에서 국내에서 가장 큰 업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장기적인 목표는 무엇입니까?

장기적인 목표로 첫 번째는 투자를 통해 성장해나가는 것이고, 두 번째는 설비기계 회사 중에서 세계 1위를 하는 것입니다.

피엔티 회사 내부
회사가 인재상과 신입사원들에게 바라는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인재상은 도전정신, 인화력, 책임감이 있습니다. 우대하는 자격증으로는 기계와 전자 자격증과 기술자격증이 있습니다.

회사의 근무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근무시간은 8시30분 ~ 17시 30분이고 중식시간이 12시~1시에 있습니다.
월, 화, 목에는 연장근무로 18시~20시까지 근무를 하고 연장근무가 있는 날에는 17시 30분 ~ 18시에 석식이 제공됩니다. 월 2회 토요일, 일요일 한 번씩 당직을 서게 됩니다. 새로이 도입된 주 52시간 단축근무로 인해 근무 시간은 계속 조정 중에 있습니다.

주요 복리후생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최우수사원 1,000만원, 우수사원 500만원, 기타 우수한 사원에게 배우자 포함 종합건강검진을 지원해 줍니다. 특허가 약 90여개가 있는 만큼 특허 출원에 대한 포상도 잘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10년 이상 장기 근속자에게는 4인 가족 해외여행을 지원 해드리며, 영업 이익에 따라 개인별, 팀별 성과금을 지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지난해엔 독감 가족 예방 접종을 가족 모두에게 지원해주었고 기숙사, 경조금, 자녀 학자금, 자녀 입학 축하금 등 복리후생에 힘쓰고 있습니다. 우수한 사원을 30여명 선발하여 우리사주를 지급하였으며, 월 1회 인당 회식비 지원과 팀별 워크숍 지원비가 있습니다.

청년들에게 차별화된 장점, 강점

청년내일채움공제, 일학습병행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3개월 수습기간 동안은 휴일 근로 없이 정시 퇴근을 권장합니다.

휴가 사용

연차휴가 사용률은 60% 정도 됩니다. 미사용하는 부분은 수당으로 지급하며, 휴가를 촉진하는 분위기입니다. 2018년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근로자 휴가 부분에도 노력을 기하고 있습니다.

신입사원 육성방법 또는 인재육성 로드맵은 어떻게 되나요?

OJT교육(근로조건 안내, 안전교육)은 입사 첫날 교육을 실시하고, 현업 배치 시 사수를 둬서 멘토링 형식으로 교육을 합니다.

장기근속을 격려하는 비결은 무엇입니까?

꾸준하게 복리후생을 실시하고, 적절한 포상을 지급합니다.

회사의 앞으로의 발전가능성은 어떻다고 생각하십니까?

해외(중국) 공장을 소유하고 있어 글로벌 시장에서 많은 성장이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2만평 정도의 공장설립 중인 것을 보면 알 수 있듯이 회사는 충분히 계속 성장 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성장 노하우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축적된 기술을 밑거름 삼아 고객의 요구에 맞는 제품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우수한 기술력과 중소기업으로서 국내 뿐만아니라 세계의 대기업들과 어깨를 견줄 우수한 인재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회사는 어떤 회사다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People and Technology. 즉 사람이 기술입니다. 사람을 대체할 수 있는 기계를 만들지만 그 기계를 만드는 것이 사람이기 때문에 사람을 중요시합니다. 기계가 대체할 수 없는 존재인 사람이 기술력이고 경쟁력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회사에 관심 있는 청년들에게 전하고 싶은 당부사항

이론과 실무는 다르기 때문에 배우려는 자세가 있는 청년들이 지원했으면 좋겠습니다.

최종 수정일자 (2021-04-21)

한국고용정보원 현장탐방기
정보제공처 및 취재일
정보제공처 취재일
한국고용정보원 현장탐방기 2018-07-16

*본 탐방기의 무단전재-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