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뎁스 2뎁스 3뎁스 현재 페이지

기업현장탐방

청년친화강소기업 청년친화강소기업 기업현장탐방 청년친화강소기업 기업현장탐방 상세

고영테크놀러지

고영테크놀러지

고영테크놀러지 로고

고영테크놀러지는 세계 1위의 3차원 SMT/반도체생산용 검사기(자동검사 로봇) 공급기업으로 3차원 납도포 검사기(SPI), 3차원 부품 장착 및 납땜 검사기(AOI) 뿐만 아니라 머시닝 옵티컬 검사기(MOI), 자동 핀 검사장비(API) 시장까지 진출하면서 검사장비 제품 분야에서 풀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을 만큼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무장한 기업입니다. 이러한 기술력의 원천은 꾸준한 연구개발비에 대한 투자입니다. 본사의 3개 연구소 외에도 KAIST AI 공동연구센터, 뉴욕주립대 스마트제조 연구소, 미국 샌디에이고 AI 연구소, 캐나다 밴쿠버 연구소, 베트남 SW 연구소를 운영하는 등 세계 최고의 기술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1. 회사의 장기적인 목표나 경영철학은 무엇인가요?

고영테크놀러지의 Mission(미션)은 제조 및 의료 분야에서 ‘SMART 혁명, MEDICAL 혁명을 통한 인류 및 사회의 진화에 주도적으로 참여함으로써 홍익인간(弘益人間)의 이념을 실천한다.’ 입니다. 제조영역에서는 설립 후 현재까지 측정기반 검사솔루션 완비를 통해 스마트 혁명을 이끌어 왔으며, 현재는 의료영상기반 수술 로봇 시스템이 국내 출시를 완료한 상태로 의료혁명을 가능케 하는 첨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음을 자부합니다. 신사업을 결정함에서도 핵심역량(기술)에 기반한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며, '세계 최고' 또는 '세계 최초'가 아니면 시작하지 않는 Pioneer 정신으로 시장을 창조하며 성장해 왔습니다.

2. 다른 기업과 비교했을 때 차별성이나 장점은 무엇인가요?

회사의 성장과 우수인력의 유입을 위한 청년내일채움공제, 재직자 내일채움공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산학협력을 통해 트레이닝을 제공, 졸업 후 입사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업적이나 역량평가뿐 아니라 경영실적 및 부서 개인성과와 연동된 인센티브 제도 및 우수직원에 대한 체류 연한과 상관없는 발탁승진 등 다양한 보상체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3. 회사의 채용절차 및 선호하는 인재상은 어떻게 되나요?

우수 R&D인력은 상시채용 중이며, 인·적성검사, 요구, 스킬셋 테스트와 직무면접에 이어 회사의 비전과 개인의 비전이 합치되는지를 파악하는 최종면접을 거칩니다. R&D 인은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가 되려는 열정과 꿈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며, 적극적이며 도전정신이 높은 사람을 좋아하고 더 많은 기회를 주려고 합니다.

4. 신입 평균 급여 수준 및 인사제도 현황에 대해 알 수 있나요?

신입사원 기준 평균 290만 원 정도이며 인센티브 별도입니다. 사원-대리-과장-차장-부장-임원의 직급체계로, 성과 및 역량에 따라 과감한 발탁승진이 가능합니다.

5. 신입 사원 육성방법 또는 인재육성 로드맵이 있나요?

기본 입문 교육에는 회사와 부서에 대한 소개, 회사생활에 필요한 기본 지식, 공통역량교육, 제품교육 등이 포함되며 이후 부서배치를 통해 OJT를 실시합니다. 신입 및 경력 입사자의 원활한 조직적응을 위해 멘토-버디 제도를 운용하고 있으며, 다양한 사내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본인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교육과 역량개발을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6. 주요 복리후생은 어떻게 되나요?

- 사내 식당과 카페, 라운지 커피머신, 음료자판기 등 다양한 식음 관련 할인/무료 혜택 제공
- 사내 헬스장, 남/여 휴게실 운영
- 기숙사 지원
- 개인 상해보험 가입 및 격년 건강검진 프로그램
- 경조 휴가 및 경조금
- 취학 전 자녀 보육비 지원
- 본인/배우자 생일, 결혼기념일 상품권 지급
- 셔틀버스/ 주차공간 지원 - 연말 우수직원 포상
- 장기근속자 포상 등

7. 기업의 전반적인 근무환경은 어떻다고 생각하시나요?

짧은 역사(2002년 설립) 속에서도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1등 기업이라는 자부심과 역동적인 추진력을 통해 언제나 원대한 목표에 도전하고 한계를 뛰어넘으려 노력합니다. 그만큼 도전적인 일이 많고 저희가 하는 일 하나하나가 난이도가 높습니다. 채용 인터뷰 시에 개인의 비전과 회사의 비전이 합치되는지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유입니다.

대신 도전적 목표는 스스로가 세우며, 목표달성을 위해 역량개발 노력을 하는 데 드는 비용은 전적으로 회사가 부담합니다. R&D 예산은 정해져 있지 않고 '일이 되게 하는 데 필요한 만큼' 쓰는 것이 원칙입니다. 일한 시간의 양이 아닌 결과물과 혁신성으로 성과를 평가합니다. 이 모든 문화가 창조성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천편일률적인 복장이나 정해진 근무시간에 얽매이지 않고 본인의 창조성과 혁신성이 잘 발휘될 수 있도록 유연근무제도, 재택근무, 원격 화상 시스템 등 다양한 근무환경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8. 고영테크놀러지만의 차별화된 강점, 장점 등 강조하고 싶은 점이 있으신가요?

회사가 당면한 공동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그룹지니어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룹지니어스 프로그램은 구성원 모두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창조와 혁신을 끌어내는 내부 혁신 활동으로, 전사 임직원 모두가 공개된 회사의 현안을 공유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혁신적인 해결방안이 도출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습니다.

9. 고영테크놀러지에 관심있는 청년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나 당부사항이 있나요?

고영테크놀러지는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를 원하는 청년들에게 무한한 도전 기회와 전문역량을 향상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와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동 탐방기는 청년친화강소기업 서포터즈가 기업 방문 후 작성한 내용입니다. 수정사항이 있을시 2020yfsg@keis.or.kr 로 문의부탁드립니다.

최종 수정일자 (2020-11-13)

고용노동부 현장탐방기
정보제공처 및 취재일
정보제공처 취재일
고용노동부 현장탐방기 2020-11-04

*본 탐방기의 무단전재-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