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업무활동 중요도
평균 (5점 만점) |
항목 | 설명 |
---|---|---|
3.9 | 정보 수집 | 모든 관련 자료에서 정보를 수집, 관찰하기 중요도 |
3.7 | 절차, 자료, 주변환경 관찰 | 문제점을 확인하고 평가하기 위하여 자료, 사건, 주변 환경에서 정보를 관찰하고 검토하기 활동 중요도 |
3.7 | 정보, 자료 분석 | 정보 또는 자료를 분석하여 근본 원리, 이유, 사실을 알아내기 활동 중요도 |
3.6 | 정보 작성, 기록 | 정보를 전자 또는 서면으로 작성, 기록, 저장, 관리하기 활동 중요도 |
3.6 | 조직 외부인과 소통 | 조직 외부인에게 회사를 대표해서 직접 이야기하거나, 전화, 서면, 이메일로 정보를 전달하기 활동 중요도 |
백분위 | 항목 | 설명 |
---|---|---|
97 | 사람들을 훈련, 교육 | 교육 요구 사항을 파악하고, 공식적인 교육 또는 훈련 프로그램을 만들며, 교육이나 강의를 제공하기 활동 중요도 |
94 | 사람들에게 조언, 상담 | 경영진이나 다른 사람들에게 기술, 시스템 또는 관련 절차를 전문적으로 조언하고 안내하기 활동 중요도 |
94 | 사람들을 배려, 돌봄 | 동료, 고객, 환자를 치료하고, 정서적으로 지지하고 돌보기 활동 중요도 |
92 | 조직 외부인과 소통 | 조직 외부인에게 회사를 대표해서 직접 이야기하거나, 전화, 서면, 이메일로 정보를 전달하기 활동 중요도 |
91 | 상사, 동료, 부하직원과 소통 | 상사, 동료, 부하직원에게 정보를 서면, 이메일 또는 직접 전달하기 활동 중요도 |
업무활동 수준
평균 (7점 만점) |
항목 | 설명 |
---|---|---|
4.7 | 정보 수집 | 모든 관련 자료에서 정보를 수집, 관찰하기 수준 |
4.7 | 사람들에게 영향력 행사 | 사람들에게 물건을 팔거나 그들의 생각과 행동을 바꾸도록 설득하기 활동 수준 |
4.6 | 정보 처리 | 정보 또는 자료를 수집, 분류, 계산, 검증하거나 표로 만들기 활동 수준 |
4.6 | 조직 외부인과 소통 | 조직 외부인에게 회사를 대표해서 직접 이야기하거나, 전화, 서면, 이메일로 정보를 전달하기 활동 수준 |
4.5 | 사물, 행동, 사건 파악 | 차이점과 유사점을 분류하고 어떤 상황에서 변화를 알아차림으로써 정보를 파악하기 활동 수준 |
백분위 | 항목 | 설명 |
---|---|---|
97 | 사람들을 훈련, 교육 | 교육 요구 사항을 파악하고, 공식적인 교육 또는 훈련 프로그램을 만들며, 교육이나 강의를 제공하기 활동 수준 |
96 | 사람들에게 영향력 행사 | 사람들에게 물건을 팔거나 그들의 생각과 행동을 바꾸도록 설득하기 활동 수준 |
94 | 협상, 갈등 해결 | 불평, 분쟁, 충돌을 해결하고 협상하기 활동 수준 |
94 | 사람들에게 조언, 상담 | 경영진이나 다른 사람들에게 기술, 시스템 또는 관련 절차를 전문적으로 조언하고 안내하기 활동 수준 |
93 | 조직 외부인과 소통 | 조직 외부인에게 회사를 대표해서 직접 이야기하거나, 전화, 서면, 이메일로 정보를 전달하기 활동 수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