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뎁스 2뎁스 3뎁스 현재 페이지

기업현장탐방

청년친화강소기업 청년친화강소기업 기업현장탐방 청년친화강소기업 기업현장탐방 상세

오이솔루션

오이솔루션

1. 회사의 주력 분야 등 간단한 회사 소개를 해주세요.

오이솔루션은 2003년에 설립되었고 기지국에 붙어있는 통신 장치인 광트랜시버를
주요 생산하는 회사이며, 모바일 통신을 주력 분야로 삼고 있습니다.

2. 회사의 장기적인 목표나 경영 철학은 무엇인가요?

㈜ 오이솔루션의 경영철학은 투명, 건전, 구성원 복지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경영진의 마인드는 “수입을 내는 이유는 즉, 우리 직원들에게 큰 행복을 주기 위함”이라고 생각합니다.

3. 다른 기업과 비교했을 때 차별성이나 장점은 무엇인가요?

저희 회사는 직원 우선 정책을 우선시하며 회사 이익에 연연하지 않고 수평적 문화를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재미있는 삶을 위해 워라밸을 중요시합니다.

4. 회사의 채용절차 및 선호하는 인재상은 어떻게 되나요?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AI 면접 진행(사무, 연구직원), 대면 면접 절차로 진행하고 있으며, 인재상은 “창의적, 열정적, 주인의식을 가진, 전문성을 갖춘, 글로벌”입니다.
채용과정에서 공정을 위해 사내 전문 면접 교육을 이수하고 면접라이센스를 매년 갱신하고 있습니다.

5. 신입 평균 급여 수준 및 인사 제도 현황에 대해 알 수 있나요?

대졸 신입 평균연봉은 3,300만 원으로 성과금, 퇴직금이 별도입니다.
직급체계는 사원, 대리, 과장, 차장, 부장, 임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6. 신입사원 육성방법 또는 인재육성 로드맵이 있나요?

현재 저희 기업에서는 매출액의 0.15%를 교육비에 책정해 매년 100만 원가량의 교육 포인트를 직무와 관련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습니다.
엔지니어, 현장 직원, 기술직원의 대학진학 시 50%의 학비를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해외 글로벌 지사와의 소통을 위해 100% 무상영어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7. 주요 복리후생은 어떻게 되나요?

사내 식당을 운영하며 3식을 모두 무상으로 전 직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근무시간이 아니어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합니다.
사내헬스장, 동호회, 기숙사, 통근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체적으로 협약을 맺어 건강검진, 치과, 병원, 가전제품구입 시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8. 기업의 전반적인 근무 환경(조직 문화 및 근무 분위기)은 어떻다고 생각하시나요?

사내 익명게시판을 운영하고 있으며, 근무 환경은 자유롭습니다.
연차사용을 권장하며 양보와 타협을 통해 직원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9. 우리 회사만의 차별화 된 강점, 장점 등 강조하고 싶은 점이 있으신가요?

저희 기업은 2020년도 시장점유율 국내 1위, 세계 10위에 있습니다.
직원들과의 소통에 있어 양보, 타협을 가장 중요시하여 직원들의 불만, 건의사항에
대해 미리 손 내밀고 함께 나아가고자 하는 경영 마인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10. 회사에 관심 있는 청년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나 당부사항이 있나요?

“직장을 구하지 말고 직업을 구해라.”
본인의 직무를 더 고민해보고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잘하는지 생각을 통해 우리 회사에서 본인이 무슨 일을 할지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동 탐방기는 청년친화강소기업 서포터즈가 기업 방문 후 작성한 내용입니다. 수정사항이 있을시 2020yfsg@keis.or.kr 로 문의부탁드립니다.

최종 수정일자 (2020-11-17)

고용노동부 현장탐방기
정보제공처 및 취재일
정보제공처 취재일
한국고용정보원 현장탐방기 2018-08-06
고용노동부 현장탐방기 2019-10-14
고용노동부 현장탐방기 2020-11-13

*본 탐방기의 무단전재-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