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뎁스 2뎁스 3뎁스 현재 페이지

기업현장탐방

청년친화강소기업 강소기업 기업현장탐방 강소기업 기업현장탐방 상세

우주종합건설

우주종합건설

우주종합건설 로고

청년친화강소기업 기업탐방기
우주종합건설

회사의 주력 분야 등 간단한 회사 소개를 해주세요.

토목건축공사업, 조경공사업, 전기공사업 면허를 보유하고 건설업을 하는 기업이라고 보시면 되고 그중에서도 석유화학산업단지 공장 신, 증축이 주력분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여수 국가산업단지에서 다양한 플랜트 공사 경험을 바탕으로 시작해서 군산, 울산, 대산, 당진 등 전국 산업단지 및 우즈베키스탄, 이라크 해외 현장으로도 진출해 해외건설산업의 리더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장기적인 목표나 경영 철학이 있으신가요?

“성실과 신의”라는 이념아래 고객만족을 실행하여 신뢰와 믿음을 주는 건설회사로 성장하고 있으며 “차별하지 않는 인간관계”로 정규직 직원뿐만 아니라 현장근로자도 우주가족이고, 협력업체(하도급업체, 자재납품업체, 장비업체 등)도 한 가족처럼 생각합니다.
그래서 근로자 및 협력업체들과의 신뢰도 중요하게 생각해 ‘결제일 엄수를 원칙으로 하는 기업’ 이미지를 가지게 됨으로써 주변 협력업체들이 너도나도 찾게 되는 기업이 되는 것이 저희의 경영 철학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우주종합건설의 비전 혼자의 꿈은 꿈에 지나지 않지만 함께꾸면 새로운 도전과 용기가 되어 그 꿈을 성취할 수 있다
타사와 비교했을 때 귀사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한마디로 “에너지가 넘치는 기업”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젊은 인재가 많아서 에너지가 넘치기도 하지만 직원들 모두가 한 가족이라는 열정이 넘치는 분위기가 있어 더 에너지가 넘치는 듯합니다.
타 회사들과 비교하면 현장에서 확연히 분위기가 차이나는 편입니다. 사장님이하 임원분들께서 직원들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처럼 여기며 사소한 부분까지도 직접 챙기시고, 복지 부분에도 대기업의 복지를 벤치마킹해서 적용하는 등 아주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우주종합건설의 행사 현황 게시판
회사의 채용절차 및 선호하는 인재상은 어떻게 되나요?

건설회사이기 때문에 자격요건을 갖춘 기술 인력들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자격증이 있는 기술자들을 채용해왔으나, 하고자하는 열정을 가진 지역의 우수인력들을 채용하고자 몇 년 전부터는 인턴과정을 시작하고 현장경험 및 입사 후 교육을 통해서 한 가족이 되기도 합니다.
채용 시 1차는 서류전형, 2차는 면접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주의 깊게 보는 부분은 응시자의 간절함이나 본인의 의지 및 열정을 주로 보는 편입니다. 회사에서도 새 가족을 모신다는 생각으로 조금은 신중하게 열심히 일하고 끈기 있는 사람들을 찾는 편입니다.

신입 평균 급여수준 및 인사 제도 현황에 대해 알 수 있나요?

신입사원 기준으로 연봉은 퇴직금, 성과금 별개로 3천 만 원 이상 정도로 부서 및 업무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그리고 열심히 노력한 만큼의 별도 성과금도 있습니다.
인사제도는 대졸신입 사원으로 입사 후 대리로 승진하기 위한 필수 근무연수는 2년이며, 이후 승진 규정은 사규에 따라서 진행됩니다.
연봉 계약은 매년 4월에 전 임직원이 진행합니다.

신입사원 육성방법 또는 인재육성 로드맵이 있나요?

신입사원들 같은 경우는 전공유무를 떠나서 회사 자체적으로 교육을 많이 진행하는 편입니다. 입사 후 실전배치 교육을 받고 또 현장에 나가서 직접 체험을 하며 현장교육을 진행합니다. 또 매년 상, 하반기에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워크샵을 통해 업무적인 교육 및 외부강사도 초빙하여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요 복리후생은 어떻게 되나요?

직원들 복지를 위해 건강검진비 지원, 하계휴양소운영(디오션, 경도, 대명리조트 등), 기념일외식비 지원, 개인차량주유지원, 단체복 지원, 부서별 현장별 월 1회 친목도모 비용 지원도 하고 있으며, 매년 우수사원상 시상 및 장기근속상 시상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전반적인 근무 환경(조직문화 및 근무 분위기)은 어떻다고 생각하시나요?

가족적인 분위기를 추구 하고 있다 보니 현장에서도 회사 자체가 젊은 분위기 열정이 넘치는 분위기가 형성이 되어있으며, 직원들의 유대관계도 수직관계가 아닌 가족적인 분위기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우주종합건설의 사무실 내부
우리 회사만의 차별화 된 강점, 장점 등 강조하고 싶은 점이 있으신가요?

열정이 많은 회사, 쉬지 않고 노력하는 회사입니다. 다른 회사와 한 장소에서 경쟁을 하더라도 저희가 청춘 같은 느낌을 많이 받는다고 합니다. 나이가 많고 적고가 아니라 조직 자체가 에너지가 있는 분위기, 하루아침에 조성된 분위기가 아닌 회사의 경영이념이 녹아들어 오랫동안 기반이 다져진 분위기이기에 저희 회사의 장점이자 강점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참사랑 실천을 위해 2007년 “우주종합건설 사랑의 봉사대”를 발족하여 전 임직원이 낙도지역 보수공사 및 생필품지원, 독거노인 주택보수공사 지원, 오지마을 지하수개발 및 난방을 위한 보일러설치 등 사회 봉사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주종합건설의 안전 게시판 1
우주종합건설 안전 게시판 2 안전은 나와 회사의 생명이다
회사에 관심있는 청년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나 당부사항이 있나요?

음식은 먹어봐야 맛을 알 수 있듯이, 내가 몸담고 일할 곳을 말로만 듣는 것보다 직간접적인 체험을 통해 알아봐야 할 것입니다.
또한, 회사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상은 어떠한지, 내가 입사하면 무슨 일을 하는지 등을 먼저 알아보고 회사에 대해 조금이라도 알고서 응시를 해야 할 것입니다.
제대로 알아보고 본인의 의지와 열정이 준비되었다면 주저하지 말고 지원해주세요.

취재 : 순천대학교 청년친화강소기업 서포터즈단 송재훈, 정다영

최종 수정일자 (2018-09-21)

한국고용정보원 현장탐방기
정보제공처 및 취재일
정보제공처 취재일
한국고용정보원 현장탐방기 2018-08-02

*본 탐방기의 무단전재-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