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하는 일 | IT기술지원전문가는 시스템 사용상의 고장이나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이를 원활히 해결해주고 기술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 |||
---|---|---|---|---|
교육/자격/훈련 | 관련학과 | 관련자격 | 훈련정보 | |
|
||||
임금/직업만족도/전망 | 임금 | 직업만족도 | 전망 | |
|
|
|
||
능력/지식/환경 | 업무수행능력 | 지식 | 환경 | |
|
통신(82) 사무(81) 공학과 기술(74) 교육 및 훈련(72) |
다른 사람과의 접촉(90) 자동화 정도(87) 이메일 이용하기(85) 외부 고객 대하기(85) |
||
성격/흥미/가치관 | 성격 | 흥미 | 가치관 | |
사회성(31) 적응성/융통성(31) 혁신(23) 리더십(19) |
예술형(Artistic)(55) |
신체활동(86) 인정(83) 지적 추구(79) 타인에 대한 영향(66) |
||
업무활동 | 중요도 | 수준 | ||
창조적 생각(96)
자원 관리(94) 컴퓨터 업무(91) 새로운 지식의 습득, 활용(91) 행정, 관리 업무(90) |
자원 관리(99)
사람들을 배려, 돌봄(96) 사람들에게 영향력 행사(96) 행정, 관리 업무(95) 사람들의 업무와 활동을 조직, 편성(95) |
|||
일자리 현황 | IT기술지원전문가 | |||
관련직업 |
필요기술 및 지식
재직자가 생각하는 일자리전망
※ 위의 그래프는 직업당 평균 30명의 재직자가 해당 직업의 향후 5년간 일자리 변화에 대해 응답한 결과입니다. 직업전문가와 재직자들의 입장과 견해에 따라 일자리 전망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