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하는 일 | 상품이나 시설의 구매욕구 및 시설 이용욕구 등을 유발시키기 위하여 일정한 복장을 갖추고 상품의 특성을 설명하거나 홍보도구 등을 이용하면서 춤, 노래, 게임 등을 통해 홍보한다. | |||
---|---|---|---|---|
교육/자격/훈련 | 관련학과 | 관련자격 | 훈련정보 | |
|
|
|||
임금/직업만족도/전망 | 임금 | 직업만족도 | 전망 | |
|
|
|
||
능력/지식/환경 | 업무수행능력 | 지식 | 환경 | |
|
고객서비스(87) 심리(71) 의사소통과 미디어(57) 상담(53) |
서서 근무(95) 주말 및 공휴일 근무(91) 치열한 경쟁(78) 재택근무(74) |
||
성격/흥미/가치관 | 성격 | 흥미 | 가치관 | |
스트레스 감내성(65) 적응성/융통성(60) 책임과 진취성(60) 인내(42) |
사회형(Social)(63) |
신체활동(55) 다양성(50) 지적 추구(39) 개인지향(37) |
||
업무활동 | 중요도 | 수준 | ||
사람들에게 영향력 행사(94)
업무상 사람들을 직접 응대(86) 업무, 활동에 대한 일정관리(77) 대인관계 유지(60) 사람들의 업무와 활동을 조직, 편성(58) |
사람들에게 영향력 행사(92)
업무상 사람들을 직접 응대(75) 업무, 활동에 대한 일정관리(57) 대인관계 유지(50) 일반적인 신체활동(49) |
|||
일자리 현황 | 홍보도우미 및 판촉원 | |||
관련직업 |
|
필요기술 및 지식
전문가가 분석한 일자리전망
※ 위의 일자리전망은 직업전문가들이 「중장기인력수급전망」,「정성적 직업전망조사」,「KNOW 재직자조사」등 각종 연구와 조사를 기초로 작성하였습니다.
재직자가 생각하는 일자리전망
감소 | 다소 감소 | 유지 | 다소 증가 | 증가 |
---|---|---|---|---|
13% | 30% | 37% | 20% | 0% |
※ 위의 그래프는 직업당 평균 30명의 재직자가 해당 직업의 향후 5년간 일자리 변화에 대해 응답한 결과입니다. 직업전문가와 재직자들의 입장과 견해에 따라 일자리 전망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직업전망
행사도우미라고도 불리는 홍보도우미는 레이싱경기장이나 모터쇼, 신차발표회 등의 전시장에서 활동하는 레이싱모델, 각종 행사장에서 사회를 보며 제품의 특징을 설명하는 내레이터모델(컴패 니언모델), 신규매장 오픈 시 춤과 노래를 통해 매장오픈을 알리는 댄스도우미, 기념식이나 전시 행사 등에서 행사진행을 돕는 의전도우미, 백화점이나 마트 등에서 판촉활동을 하는 판촉도우미, 모델하우스에서 아파트나 건물의 설명을 담당하는 모델하우스도우미 등이 있다. 한 분야에서만 전문으로 활동하지 않고 고...
테마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대상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이색직업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신직업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동영상
해당 직업 정보 동영상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