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하는 일 | 기업체 혹은 단체의 광고 및 대외 홍보활동을 기획, 지휘, 조정한다. | |||
---|---|---|---|---|
교육/자격/훈련 | 관련학과 | 관련자격 | 훈련정보 | |
|
||||
임금/직업만족도/전망 | 임금 | 직업만족도 | 전망 | |
|
|
|
||
능력/지식/환경 | 업무수행능력 | 지식 | 환경 | |
|
인사(99) 경영 및 행정(98) 의사소통과 미디어(98) 디자인(97) |
자동화 정도(94) 의사결정 권한(94) 연설, 발표, 회의하기(94) 다른 사람들을 조율하거나 이끌기(93) |
||
성격/흥미/가치관 | 성격 | 흥미 | 가치관 | |
적응성/융통성(98) 리더십(98) 독립성(97) 사회성(97) |
예술형(Artistic)(96) |
신체활동(82) 타인에 대한 영향(81) 지적 추구(71) 자율(62) |
||
업무활동 | 중요도 | 수준 | ||
부하 직원들에게 업무 안내, 지시, 동기부여(90)
창조적 생각(87) 업무, 활동에 대한 일정관리(86) 사물, 서비스, 사람의 질 판단(85) 목표, 전략 수립(85) |
목표, 전략 수립(90)
정보 수집(88) 부하 직원들에게 업무 안내, 지시, 동기부여(87) 창조적 생각(87) 인사 업무(84) |
|||
일자리 현황 | 마케팅·광고·홍보관리자 | |||
관련직업 |
필요기술 및 지식
전문가가 분석한 일자리전망
※ 위의 일자리전망은 직업전문가들이 「중장기인력수급전망」,「정성적 직업전망조사」,「KNOW 재직자조사」등 각종 연구와 조사를 기초로 작성하였습니다.
재직자가 생각하는 일자리전망
감소 | 다소 감소 | 유지 | 다소 증가 | 증가 |
---|---|---|---|---|
0% | 10% | 53% | 37% | 0% |
※ 위의 그래프는 직업당 평균 30명의 재직자가 해당 직업의 향후 5년간 일자리 변화에 대해 응답한 결과입니다. 직업전문가와 재직자들의 입장과 견해에 따라 일자리 전망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직업전망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테마별 찾기
강렬하고 아름다운 이미지! 나는 사람들의 지갑을 여는 힘을 가졌습니다. 나는 광고입니다. 천재 광고인으로 유명한 이제석 씨. 미국의 장애인재단을 홍보하기 위해 그가 택한 방법은 세상을 놀라게 했습니다. 장애인용 엘리베이터가 없는, 미국의 지하철역 계단에 에베레스트 산의 모습을 겹쳐 보이게 그린 다음, “For some, it’s Mt. Everest. (누군가에게 이 계단은 에베레스트 산처럼 느껴집니다)”라는 짧은 문구만을 실은 것이죠. 광고는 이처럼 아주 인상적인 문구와 이미지, 영상 등으로 사람들을 만납니다. 보통 기...
대상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이색직업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신직업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동영상
해당 직업 정보 동영상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