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하는 일 | 이동통신, 인터넷 전화, IPTV, 인터넷 네트워크 서비스 등 유무선 통신서비스를 판매하거나 이동통신사와 이용자 간 계약체결을 위탁받아 대리한다. 일반적으로 이동전화기(스마트폰) 등의 통신단말기 판매를 병행한다. | |||
---|---|---|---|---|
교육/자격/훈련 | 관련학과 | 관련자격 | 훈련정보 | |
|
|
|||
임금/직업만족도/전망 | 임금 | 직업만족도 | 전망 | |
|
|
|
||
능력/지식/환경 | 업무수행능력 | 지식 | 환경 | |
|
영업과 마케팅(99) 고객서비스(95) 의사소통과 미디어(89) 상담(84) |
치열한 경쟁(95) 자동화 정도(92) 사람들과 직접 접촉(91) 다른 사람과의 접촉(89) |
||
성격/흥미/가치관 | 성격 | 흥미 | 가치관 | |
스트레스 감내성(75) 적응성/융통성(71) 타인에 대한 배려(65) 성취/노력(61) |
현실형(Realistic)(72) |
개인지향(59) 자율(47) 성취(43) 다양성(43) |
||
업무활동 | 중요도 | 수준 | ||
사람들에게 영향력 행사(97)
업무상 사람들을 직접 응대(85) 컴퓨터 업무(73) 인사 업무(72) 행정, 관리 업무(70) |
사람들에게 영향력 행사(96)
업무상 사람들을 직접 응대(84) 컴퓨터 업무(75) 행정, 관리 업무(69) 대인관계 유지(66) |
|||
일자리 현황 | 통신기기·서비스판매원 | |||
관련직업 |
필요기술 및 지식
전문가가 분석한 일자리전망
※ 위의 일자리전망은 직업전문가들이 「중장기인력수급전망」,「정성적 직업전망조사」,「KNOW 재직자조사」등 각종 연구와 조사를 기초로 작성하였습니다.
재직자가 생각하는 일자리전망
감소 | 다소 감소 | 유지 | 다소 증가 | 증가 |
---|---|---|---|---|
10% | 60% | 10% | 20% | 0% |
※ 위의 그래프는 직업당 평균 30명의 재직자가 해당 직업의 향후 5년간 일자리 변화에 대해 응답한 결과입니다. 직업전문가와 재직자들의 입장과 견해에 따라 일자리 전망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