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하는 일 | 가정 또는 사업체를 찾아다니면서 각종 상품이나 서비스의 내용을 설명하고 상품을 판매한다. | |||
---|---|---|---|---|
교육/자격/훈련 | 관련학과 | 관련자격 | 훈련정보 | |
|
|
|||
임금/직업만족도/전망 | 임금 | 직업만족도 | 전망 | |
|
|
|
||
능력/지식/환경 | 업무수행능력 | 지식 | 환경 | |
|
고객서비스(81) 상담(78) 상품 제조 및 공정(65) 인사(65) |
실외 근무(97) 움직이는 기계(96) 치열한 경쟁(88) 외부 고객 대하기(88) |
||
성격/흥미/가치관 | 성격 | 흥미 | 가치관 | |
사회성(81) 스트레스 감내성(65) 정직성(55) 자기통제(50) |
예술형(Artistic)(31) |
개인지향(86) 성취(81) 다양성(72) 신체활동(49) |
||
업무활동 | 중요도 | 수준 | ||
사람들에게 영향력 행사(99)
대인관계 유지(93) 업무상 사람들을 직접 응대(88) 업무, 활동에 대한 일정관리(79) 조직 외부인과 소통(74) |
사람들에게 영향력 행사(99)
대인관계 유지(87) 업무상 사람들을 직접 응대(83) 조직 외부인과 소통(79) 업무, 활동에 대한 일정관리(74) |
|||
일자리 현황 | 방문판매원 | |||
관련직업 |
필요기술 및 지식
전문가가 분석한 일자리전망
※ 위의 일자리전망은 직업전문가들이 「중장기인력수급전망」,「정성적 직업전망조사」,「KNOW 재직자조사」등 각종 연구와 조사를 기초로 작성하였습니다.
재직자가 생각하는 일자리전망
감소 | 다소 감소 | 유지 | 다소 증가 | 증가 |
---|---|---|---|---|
30% | 57% | 10% | 3% | 0% |
※ 위의 그래프는 직업당 평균 30명의 재직자가 해당 직업의 향후 5년간 일자리 변화에 대해 응답한 결과입니다. 직업전문가와 재직자들의 입장과 견해에 따라 일자리 전망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