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하는 일 | 소비자에게 자동차, 도서, 비디오테이프, 사무용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대여 한다. | |||
---|---|---|---|---|
교육/자격/훈련 | 관련학과 | 관련자격 | 훈련정보 | |
|
|
|||
임금/직업만족도/전망 | 임금 | 직업만족도 | 전망 | |
|
|
|
||
능력/지식/환경 | 업무수행능력 | 지식 | 환경 | |
|
영업과 마케팅(89) 상담(70) 경영 및 행정(61) 경제와 회계(60) |
다른 사람과 신체적 접촉(87) 외부 고객 대하기(86) 다른 사람과의 접촉(81) 전화 대화하기(78) |
||
성격/흥미/가치관 | 성격 | 흥미 | 가치관 | |
적응성/융통성(40) 정직성(32) 타인에 대한 배려(32) 신뢰성(24) |
관습형(Conventional)(68) |
심신의 안녕(74) 자율(72) 신체활동(63) 타인에 대한 영향(46) |
||
업무활동 | 중요도 | 수준 | ||
업무상 사람들을 직접 응대(80)
자원 관리(71) 사람들에게 영향력 행사(60) 조직 외부인과 소통(46) 행정, 관리 업무(43) |
업무상 사람들을 직접 응대(68)
자원 관리(66) 사람들에게 영향력 행사(59) 행정, 관리 업무(46) 조직 외부인과 소통(44) |
|||
일자리 현황 | 상품대여원 | |||
관련직업 |
필요기술 및 지식
전문가가 분석한 일자리전망
※ 위의 일자리전망은 직업전문가들이 「중장기인력수급전망」,「정성적 직업전망조사」,「KNOW 재직자조사」등 각종 연구와 조사를 기초로 작성하였습니다.
재직자가 생각하는 일자리전망
감소 | 다소 감소 | 유지 | 다소 증가 | 증가 |
---|---|---|---|---|
7% | 63% | 17% | 13% | 0% |
※ 위의 그래프는 직업당 평균 30명의 재직자가 해당 직업의 향후 5년간 일자리 변화에 대해 응답한 결과입니다. 직업전문가와 재직자들의 입장과 견해에 따라 일자리 전망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