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지식 중요도
평균 (5점 만점) |
항목 | 설명 |
---|---|---|
4.0 | 경제와 회계 | 돈의 흐름, 은행업무, 그리고 재무자료의 보고와 분석과 같은 경제 및 회계원리에 관한 지식 |
3.5 | 경영 및 행정 | 사업운영, 기획, 자원배분, 인적자원관리, 리더십, 생산기법에 대한 원리 등 경영 및 관리에 관한 지식 |
3.4 | 법 | 법률, 규정에 관한 지식 |
3.4 | 사무 | 워드 프로세스, 문서처리 및 기타 다른 사무절차에 관한 지식 |
3.2 | 고객서비스 |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지식(고객의 욕구평가, 고객의 만족도 평가, 서비스 기준 설정 등) |
백분위 | 항목 | 설명 |
---|---|---|
100 | 경제와 회계 | 돈의 흐름, 은행업무, 그리고 재무자료의 보고와 분석과 같은 경제 및 회계원리에 관한 지식 |
99 | 경영 및 행정 | 사업운영, 기획, 자원배분, 인적자원관리, 리더십, 생산기법에 대한 원리 등 경영 및 관리에 관한 지식 |
95 | 법 | 법률, 규정에 관한 지식 |
91 | 사무 | 워드 프로세스, 문서처리 및 기타 다른 사무절차에 관한 지식 |
91 | 산수와 수학 | 연산, 대수학, 통계, 기하학의 계산 및 응용에 관한 지식 |
지식 수준
평균 (7점 만점) |
항목 | 설명 |
---|---|---|
5.4 | 경제와 회계 | 돈의 흐름, 은행업무, 그리고 재무자료의 보고와 분석과 같은 경제 및 회계원리에 관한 지식 |
4.4 | 사무 | 워드 프로세스, 문서처리 및 기타 다른 사무절차에 관한 지식 |
4.4 | 경영 및 행정 | 사업운영, 기획, 자원배분, 인적자원관리, 리더십, 생산기법에 대한 원리 등 경영 및 관리에 관한 지식 |
4.1 | 법 | 법률, 규정에 관한 지식 |
4.1 | 고객서비스 |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지식(고객의 욕구평가, 고객의 만족도 평가, 서비스 기준 설정 등) |
백분위 | 항목 | 설명 |
---|---|---|
100 | 경제와 회계 | 돈의 흐름, 은행업무, 그리고 재무자료의 보고와 분석과 같은 경제 및 회계원리에 관한 지식 |
99 | 경영 및 행정 | 사업운영, 기획, 자원배분, 인적자원관리, 리더십, 생산기법에 대한 원리 등 경영 및 관리에 관한 지식 |
95 | 법 | 법률, 규정에 관한 지식 |
92 | 사무 | 워드 프로세스, 문서처리 및 기타 다른 사무절차에 관한 지식 |
90 | 상담 | 개인의 신상 및 경력 혹은 정신적 어려움에 관한 상담을 하는 절차나 방법 혹은 원리에 관한 지식 |
한국직업전망
세무사는 조세에 관한 전문가로서 납세고객의 위임을 받아 조세에 대해 상담하고 의뢰인을 대리하여 회계 장부를 비롯해 각종 납세 관련 서류를 작성하는 등 세무 업무를 대리한다. 세무사는 개인과 기업 등의 납세자를 대리하여 납세의무 이행과 관련한 일체의 세무대리 업무를 수행한다. 각종 회계장부(기장) 작성을 대행하기도 하며 납세신고서를 작성하여 신고하며 부당 납부고지에 대해서는 세무서 등(국세청 및 조세심판원)에 불복청구(이의신청·심사청구·심판청구)를 하여 납세자의 권익보호와 재산권을...
테마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대상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이색직업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신직업별 찾기
해당 직업 정보가 없습니다.
동영상
해당 직업 정보 동영상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