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하는 일 | 특정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마케팅, 광고, 홍보의 필요성을 분석하고그에 따른 적절한 방안을 계획하며 실행한다. 또한 고객을 위한광고물의 제작 및 광고행사를 기획·감독하고 조정 등을 한다. | |||
---|---|---|---|---|
교육/자격/훈련 | 관련학과 | 관련자격 | 훈련정보 | |
|
||||
임금/직업만족도/전망 | 임금 | 직업만족도 | 전망 | |
|
|
|
||
능력/지식/환경 | 업무수행능력 | 지식 | 환경 | |
|
영업과 마케팅(98) 국어(87) 디자인(86) 사무(83) |
불쾌하거나 무례한 사람 상대(97) 마감시간(93) 이메일 이용하기(90) 재택근무(89) |
||
성격/흥미/가치관 | 성격 | 흥미 | 가치관 | |
신뢰성(81) 혁신(77) 분석적 사고(73) 사회성(68) |
예술형(Artistic)(57) |
경제적 보상(88) 신체활동(86) 성취(81) 지적 추구(79) |
||
업무활동 | 중요도 | 수준 | ||
창조적 생각(97)
정보 수집(95) 사람들에게 영향력 행사(94) 조직 외부인과 소통(91) 사물, 행동, 사건 파악(90) |
사람들에게 영향력 행사(99)
창조적 생각(98) 정보 수집(96) 업무상 사람들을 직접 응대(95) 조직 외부인과 소통(94) |
|||
일자리 현황 | 광고·홍보·마케팅전문가 | |||
관련직업 |
필요기술 및 지식
재직자가 생각하는 일자리전망
※ 위의 그래프는 직업당 평균 30명의 재직자가 해당 직업의 향후 5년간 일자리 변화에 대해 응답한 결과입니다. 직업전문가와 재직자들의 입장과 견해에 따라 일자리 전망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