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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역사무원

직무개요

재료나 상품의 통관 및 수출입 계약 거래 등에 관한 사무적인 업무를 수행한다.

수행직무

  • 수출입 허가서, 신용장 등 통관 서류를 인수하여 세관 신고서류를 작성하고 통관절차를 밟는다.
  • 수출입에 관련된 은행관련 업무, 선적서류 분류·정리, 통관계획 입안, 소요자금 요청, 수출입 물품의 입출항·입출고 현황 확인, 통관 및 무역에 관련된 통계 작성·보고 등을 수행한다.
  • 무역절차의 흐름을 파악하여 거래에 필요한 자료나 정보를 정리하고, 계약상 필요한 서류 등을 작성한다.
  • 수출의 경우 해외영업원의 지시에 따라 계약내용(거래금액, 수출수량, 수송수단, 납기, 보험, 결제방법)을 계약서의 형식이나 법규에 따라 계약문서로 작성한다.
  • 수입의 경우 절차는 수입대금의 결재, 화물의 통관 등의 모든 절차에 있어서 해외 영업원을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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