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뎁스 2뎁스 3뎁스 현재 페이지

직업정보 찾기

직업·진로 직업정보 직업정보 찾기
경영·사무·금융·보험직 > 광고·조사·상품기획·행사기획 전문가 > 광고·홍보·마케팅전문가
광고·홍보·마케팅전문가

성격 중요도

직업 내 비교
500여개 직업 종사자들의 자신의 직업에 대해 평가한 성격 관련 항목별 중요도를 직업 내에 비교하여 본 직업에서 중요성(평가점수)이 높게 나타난 항목을 순서대로 제시함
성격의 중요도 평균, 항목, 설명으로 구성
평균
(5점 만점)
항목 설명
4.2 신뢰성 믿을 수 있고, 자신이 맡은 책무를 완수한다
4.0 적응성/융통성 변화와 가지각색의 다양성에 대하여 개방적이다
4.0 책임과 진취성 책임을 기꺼이 받아들이고 도전하려 한다
3.9 스트레스 감내성 비판을 받아들이고, 고도의 스트레스 상황에서도 효과적으로 대처한다
3.8 성취/노력 도전적인 목표를 설정한 후에 이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한다
직업 간 비교
500여개 직업 종사자들의 자신의 직업에 대해 평가한 성격 관련 항목별 중요도를 직업 간에 비교하여 본 직업에서 상대적 중요성(백분위)이 높게
나타난 항목을 순서대로 제시함
성격 중요도의 백분위, 항목, 설명으로 구성
백분위 항목 설명
83 적응성/융통성 변화와 가지각색의 다양성에 대하여 개방적이다
81 신뢰성 믿을 수 있고, 자신이 맡은 책무를 완수한다
77 혁신 새로운 아이디어를 산출하거나 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발한 아이디어나 대안을 생각해낸다
73 분석적 사고 문제에 대한 답을 구하기 위해 정보를 분석하거나 논리를 사용한다
68 사회성 혼자 일하기 보다는 사람들과 일하는 것을 좋아하며 타인들과 개인적인 유대관계를 형성한다
담당부서 : 미래직업연구팀
담당자 : 이주현, 이혜나(1577-7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