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가치관 중요도
평균 (5점 만점) |
항목 | 설명 |
---|---|---|
4.3 | 고용안정 | 고용이 안정되어 있어서 정년까지 일할 수 있다. |
4.0 | 애국 | 국가를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다. |
3.9 | 인정 | 타인에게 인정받을 수 있다. |
3.9 | 성취 | 자신이 스스로 목표를 세우고 달성할 수 있다. |
3.9 | 이타 | 남을 위해 봉사할 수 있다. |
백분위 | 항목 | 설명 |
---|---|---|
98 | 고용안정 | 고용이 안정되어 있어서 정년까지 일할 수 있다. |
95 | 애국 | 국가를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다. |
91 | 신체활동 | 업무시 신체활동을 많이 하지 않아도 된다. |
85 | 이타 | 남을 위해 봉사할 수 있다. |
83 | 인정 | 타인에게 인정받을 수 있다. |
한국직업전망
항공교통관제사는 항공기가 안전하고 원활하게 이륙·착륙·운항할 수 있도록 항공교통의 흐름을 지휘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항공기가 이륙하거나 착륙할 때, 항공기 조종사에게 바람의 방향, 속도, 가시거리, 구름의 모양 등의 기상정보를 제공하고, 사용할 공항의 활주로, 다른 비행기의 출입, 지상장애물의 위치 등의 자료를 제공한다. 그리고 지상에 있거나 비행 중인 모든 항공기의 이·착륙 순서, 시기, 방법을 정하고 지시한다. 해상교통관제사는 해상교통의 안전과 효율성을 증진하고 해양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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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의 11분’을 책임지는 사람, 항공교통관제사 ‘마의 11분(11 minutes of crisis)’ 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비행은 5단계를 통해 이루어지는데요, 이륙·상승·순항·진입·착륙이 바로 그것이에요. 이중에서 처음의 이륙 3분과 마지막의 착륙 8분에 비행기 사고가 가장 많이 일어난다고 ‘마의 11분’ 이라 부른답니다. 항공교통관제사는 공항 주위에서 유일하게 높은 건물인 관제탑에서 이 ‘마의 11분’ 을 안전하게 책임지는 사람들입니다.
‘마의 11분’을 책임지는 사람, 항공교통관제사 ‘마의 11분(11 minutes of crisis)’ 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비행은 5단계를 통해 이루어지는데요, 이륙·상승·순항·진입·착륙이 바로 그것이에요. 이중에서 처음의 이륙 3분과 마지막의 착륙 8분에 비행기 사고가 가장 많이 일어난다고 ‘마의 11분’ 이라 부른답니다. 항공교통관제사는 공항 주위에서 유일하게 높은 건물인 관제탑에서 이 ‘마의 11분’ 을 안전하게 책임지는 사람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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