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기획과 게임환경을 바탕으로 게임그래픽에서의 기술적인 방향성을 결정하고, 이와 관련한 프로그래밍 작업을 구현하고 게임에 적용하여 개발역량을 향상시킨다.
수행직무
게임기획과 플랫폼 등의 게임환경을 바탕으로 리소스한계를 고려하여 그래픽작업에 필요한 기술적인 방향성을 기획하여 결정한다. 이 내용을 바탕으로 그래픽디자인을 위한 작업지침서를 제작하고 개발규약을 설정하고 배포하며 각종 툴을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지침을 제작한다. 게임엔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렌더러와 셰이더와 같은 그래픽시스템을 기획하고 제작한다. 그래픽툴과 엔진에 대한 이해를 통해 그래픽과 애니메이션 기능향상을 위한 툴을 제작하고 개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