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센터 등에서 고객상담원의 상담이 용이하도록 고객정보를 제공하는 컴퓨터전화통합시스템(CTI:Computer Telephone Integration)을 운영하고 필요시 유지·보수한다.
수행직무
컴퓨터전화통합시스템(CTI:Computer Telephone Integration, 컴퓨터와 전화시스템의 통합을 지칭. PC를 통해 전화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기술로서 CTI시스템을 활용하면, 고객이 전화음성안내에 따라 음성으로 원하는 정보를 듣거나 팩스로 문서를 받아볼 수 있고, 음성안내에 따라 주문사항과 거래내용을 입력하여 은행계좌이체나 티켓예약판매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고객의 전화번호를 데이터베이스화하여 각 고객에게 적합한 대응방법을 도모할 수 있음)의 작동상황을 단말기를 통하여 수시로 모니터링을 한다. 이상 발생 시 응급조치로서 전원을 공급 및 차단하며, 랜(LAN)상의 문제를 확인하고 전화국에 연락하여 통신망의 이상을 확인한다. 프로그램의 에러를 확인하고 수리가 불가능하면 기기공급업체에 의뢰를 한다. 각종 고객상담에 대한 통계데이터를 백업한다. 상담프로그램 등의 변형, 대량신규가입자가 발생하는 경우 등 사용자의 요구를 취합하여 인터페이스의 변경을 업자에게 요구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