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에게 전화상으로 의견사항을 접수받고 전달한다. 전화상으로 접수된 고객 불편사항을 처리하고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지원한다. 전화교환기나 그에 부수된 기기를 조작하여 통화자의 요청에 의해 숙박업소 외부와 내부의 구내전화, 숙박업소 내부에서 내부로 전화를 연결시켜 숙박업소에 투숙한 고객에게 서비스한다. 또한 고객이 요청할 경우 모닝콜(Morning Call) 기계를 조작하거나 직접 모닝콜업무를 하기도 한다.
부가직업정보
정규교육 : 9년 초과 ~ 12년 이하(고졸 정도)
숙련기간 : 3개월 초과 ~ 6개월 이하
직무기능 : 자료 (비교) / 사람 (말하기-신호) / 사물 (관련없음)
작업강도 : 가벼운 작업
육체활동 :
-
작업장소 : 실내
작업환경 :
-
유사명칭 : 숙박시설전화교환원
관련직업 :
자격/면허 :
고용직업분류 :
[0291]안내·접수원 및 전화교환원
표준직업분류 : [3922]안내·접수원 및 전화교환원
표준산업분류 : [I551]일반 및 생활 숙박시설 운영업
조사연도 : 2021
비고 : 500객식 이상의 대형 호텔에는 존재하며 작은 호텔 등에서는 프론터나 예약부서와 통합되는 추세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