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관련 접속장애와 각종 통신 관련 프로그램설치법 및 하드웨어상의 문제를 고객으로부터 온라인상 또는 전화로 받아 기본지식을 이용하여 설명한다. 매뉴얼을 참조하여 설명한다. 설명이 어려운 경우에는 인터넷 관련 부서에 연락하여 담당자와 상의하도록 조치한다. 상담이 끝나면 상담내용을 씨티아이(CTI:Computer Telephone Integration)시스템에 메모를 한다. 상담고객의 수가 많은 경우에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을 씨티아이시스템상에서 예약받고 예약되어진 시간에 전화를 걸어 상담을 하기도 한다. 가입희망고객에게 상품설명 및 요금설계를 하기도 한다. 해지요청고객에게 해지방어상담을 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