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직업, 나이, 체형, 구매성향, 스타일, 경제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파악하여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추천한다.
수행직무
전화로 VIP 고객들의 방문예약을 받거나 쇼핑을 부탁받는다. 고객이 요구하는 상품의 종류(옷, 보석, 화장품, 여행상품, 웨딩 등)를 예약한다. 고객의 직업, 구매성향, 선호브랜드, 스타일 등을 파악한다. 고객 방문을 예약할 때는 고객의 정보를 바탕으로 추천할 몇 가지 상품들에 대해 각 매장의 브랜드 매니저와 상의하여 결정한다. 점심계획이 있는 고객에게는 식당을 예약해 둔다. 쇼핑 부탁을 받은 경우 고객이 원하는 상품들을 대신 구매한다. 고객이 방문하기로 한 당일에는 방문할 고객목록을 파악하여 고객이 원하는 상품들의 준비상태를 확인한다. 방문시간 전에 고객에게 방문 확인 전화를 하고 도착할 때를 기다려 마중한다. 준비된 상품들을 설명하기 위해 고객과 함께 매장을 둘러보며 상품선택에 대해 상담 및 조언을 한다. 고객의 상품구매가 끝나면 구매한 상품을 고객의 차까지 운반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