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주요 사업을 담당하고 회사 운영을 전반적으로 관리하고 임직원들을 서로 연결해주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수행직무
경영상태, 시장환경 등 기업 내부 현황을 파악한다. 재무 현황, 조직 현황, 사업 모델, 비전과 목표 등 각 항목의 현황을 분석하고 예상되는 리스크를 진단하여 기업의 방향성을 재정립한다. 경영진과 조직의 목표 및 방향이 통일성을 가지도록 단기 및 중장기 사업 로드맵을 작성한다. 핵심사업 외의 사업을 계획하거나 수립된 사업계획서의 타당성을 검토한다. 기존의 핵심 모델을 분석하기 위해 영업이익률을 검토한다. 자금 조달을 위해 최신 경영정보를 통해 IR(투자사업계획서)를 수립한다. 조직의 원활한 소통을 고려하여 조직을 편성하고 전체적인 프로젝트를 관리한다. 최고경영자(CEO)의 외부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경영 대리 업무를 수행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