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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직업사전

직업·진로 직업정보 한국직업사전
『한국직업사전』 에 수록된 직업들은 직무분석을 바탕으로 조사된
정보들로서 수많은 일을 조직화된 방식으로 고찰하기 위하여
유사한 직무를 기준으로 분류한 것이다.
고객상담업무관리자

직무개요

고객을 대상으로 각종 청구와 상담안내, 수납, 수요조사 등의 전화서비스 업무에 종사하는 직원들의 제반 활동을 감독·조정한다.

수행직무

종사원의 전화서비스 태도, 정확성, 회사정책과의 일치성 등을 감시하고, 관리한다. 소비자의 불평·불만을 조정한다. 계산원장과 고지서의 정확성을 검사한다.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질문에 답한다. 상담품질관리를 위해 상담유형을 분석하여 종사자 교육을 기획하고 진행한다.


부가직업정보

  • 정규교육 : 12년 초과 ~ 14년 이하(전문대졸 정도)
  • 숙련기간 : 4년 초과 ~ 10년 이하
  • 직무기능 : 자료 (조정) / 사람 (협의) / 사물 (관련없음)
  • 작업강도 : 아주 가벼운 작업
  • 육체활동 : -
  • 작업장소 : 실내
  • 작업환경 : -
  • 유사명칭 : 콜센터관리자
  • 관련직업 :
  • 자격/면허 : 소비자전문상담사(1급, 2급)
  • 고용직업분류 : [0122]경영지원 관리자
  • 표준직업분류 : [1212]경영 지원 관리자
  • 표준산업분류 : [N759]기타 사업지원 서비스업
  • 조사연도 : 2021
  • 비고 :
담당부서 : 미래직업연구팀
담당자 : 김중진, 윤미희(1577-7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