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통신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광 송신기, 광섬유, 광 수신기, 기타 소자들에 의해 두 지점 간(Point-to-Point)에 구성된 광통신용 링크, 동작 파장, 광원의 종류(LD, LED), 수광소자의 종류(APD, PIN), 목표 데이터율(전송속도), 목표 BER(비트오류율), 전송 거리, 광섬유 종류(SMF, MMF 등)를 결정한다. 전력 설계(Link Power Budget:광 손실을 극복하기 위한 전력설계, 예상 수명기간 동안 수신기 감도 이상으로 광신호전력을 수신기에 공급하려는 것)를 한다. 상승시간 설계(Rise Time Budget:또는 대역폭 설계, 광 분산에 의한 대역폭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것, 목표 비트율에서 제대로 동작 가능토록 설계하는 것)를 한다. 시제품을 개발한다. 시제품에 대한 성능 시험을 한다. 양산 이관까지 기술지원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