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기획을 바탕으로 게임에 사용하는 시각적인 표현을 더욱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한다.
수행직무
게임기획과 개발환경을 고려하여 적절한 그래픽적인 효과를 적용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 방향성을 정리한다. 담당자들과 협의를 통해 그래픽 구현에 필요한 각종 툴과 스크립트의 목록을 작성하고 작업스케줄을 구성한다. 게임의 방향성에 적합한 셰이더효과를 위하여 각종 셰이더기능을 이용하여 변환, 렌더링 등의 작업을 처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며, 조명모델을 활용하여 음영을 현실적으로 구현한다. 이펙트기능의 효과적인 구현을 위하여 셰이더언어를 사용하여 코드를 작성하고 적용한다. 물리기반 렌더링으로 영상의 질을 향상시킨다. 영상을 후처리할 수 있도록 각종 필터를 코딩하고 적용한다. 구현한 셰이터툴과 스크립트를 적용하고 개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