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기획이나 마케팅부서의 게임기획자의 요구나 비비에스서비스관리원 또는 콘텐츠관리원으로부터 받은 명세서에 따라 보드게임(고스톱, 바둑, 장기, 체스 등), FPS(First-Person Shooter), MMORPG(Massive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와 같은 네트워크 게임을 개발한다. 명세서를 요구부서와 협의하여 조정하고 게임을 설계한다. 개발언어를 이용하여 모듈별 프로토콜(Protocol)을 적절히 개발한다. 시범서비스(α-Test)를 하고 보완하여 출시한다. 관련된 국내의 게임인프라(단위게임)를 모아 여러 이용자가 동시에 네트워크 게임이 가능하도록 한다. 대기실, 대화실 등 매치메이킹(Match Making)이 가능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