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회사의 상품개발팀에 소속되어 건설프로젝트의 선정부터 입주에 이르는 모든 과정이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참여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조율하고 조언하며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일을 한다.
수행직무
건설사에서 프로젝트를 수주할 때 법적·기술적·상품기획적 측면에서 전반적 사업성을 검토한다. 적절한 공사도급가 및 분양가를 산출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에 정보를 제공한다. 프로젝트를 수주하면 주택시장분석을 통한 상품방향 설정의 적정성, 각종 인허가절차 및 기간의 적정성, 디자인의 시공 반영 등 다방면의 정보를 사업부서와 경영자에게 제공한다. 분양 시에는 홍보를 비롯한 여러 업무가 원활히 진행되도록 관련 부서를 조율한다. 분양이 마무리되면 주기적으로 현장을 방문하거나 설계회의에 참석하여 설계수정에 관여하기도 한다. 필요한 건설기자재에 대한 정보를 본사에 전달하는 등 현장과 본사 간의 연결고리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