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을 위하여 게임 세계관과 캐릭터를 활용한 스토리텔링을 구상하여 시나리오와 스토리보드를 작성하고, 스크립트를 제작한다.
수행직무
게임의 방향성과 관련하여 게임의 전반적인 개념과 흐름을 이해한다. 게임 세계관과 시스템, 월드 구조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상호 작용하는 스토리텔링을 창작하여 게임플레이와 이벤트로 나누어 구성한 스토리 플로우 문서를 작성한다. 스토리 플로우를 바탕으로 필요한 캐릭터와 배경을 포함한 스토리 요소의 수량을 기획한다. 세부적인 게임스토리 창출을 위하여 캐릭터 설정, 주제설정, 소재탐구, 게임벤치마킹 등 게임의 전반적인 기획을 수행한다. 전체 게임 시간, 게임 주제, 게임의 방법 등을 고려하여 스토리보드 및 콘티를 구성한다. 스토리보드를 작성하고, 세부적인 스토리뿐만 아니라 대사, 대화 등 전체적인 스토리를 창작하여 이야기를 구성한다. 스토리 요소에 대한 역할과 특징을 구성하며, 실제 게임에 적용할 수 있는 텍스트 자원과 스크립트를 제작한다. 게임 시나리오의 구조 및 제작 방법을 구체적으로 시각화하며, 게임 화면에서의 캐릭터와 요소의 위치, 동선이 포함된 화면 구조, 카메라 움직임, 캐릭터의 연기 등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한다. 스토리 이벤트 시간에 따른 스토리보드를 완성하고 확인하며 분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