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고자 하는 모형을 모델링 프로그램과 동역학 프로그램을 사용해 문제점을 수정하고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위한 시뮬레이션 작업을 한다. 흙이나 점토 등을 사용하여 원형을 조각하여 모델링한다. 모델링한 작업물에 실리콘이나 석고, FRP 등을 사용하여 형틀을 제작한다. 플라스틱 등을 사용하여 형태를 유지하는 골격을 만들고 동력장치를 고정시키고 관절을 잘라내어 구동할 수 있게 한다. 형틀에 실리콘이나 폼라텍스 등의 재료를 주입하여 스킨을 제작한다. 형틀을 가공하고 모터 등의 구동장치를 연결한다. 스킨에 페인팅 작업을 하며 동물의 경우 털을 심는 작업을 한다. 자연스럽게 움직일 수 있도록 스킨과 골격을 조립하여 완성한다.
부가직업정보
정규교육 : 12년 초과 ~ 14년 이하(전문대졸 정도)
숙련기간 : 2년 초과 ~ 4년 이하
직무기능 : 자료 (종합) / 사람 (말하기-신호) / 사물 (정밀작업)
작업강도 : 보통 작업
육체활동 :
손사용
작업장소 : 실내
작업환경 :
대기환경미흡
위험내재
소음·진동
유사명칭 : -
관련직업 : -
자격/면허 : -
고용직업분류 :
[4169]기타 연극·영화·방송 종사원
표준직업분류 : [2839]기타 연극·영화 및 영상 관련 종사원
표준산업분류 : [J591]영화, 비디오물, 방송프로그램 제작 및 배급업 / [J602]텔레비전 방송업 / [R901]창작 및 예술관련 서비스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