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된 캐릭터와 배경·소품이 모델링 및 애니메이팅(캐릭터의 연기)에 문제가 없는지 검토한다. 문제가 있으면 캐릭터디자이너, 컨셉디자이너에게 조언하여 애니메이션 제작 단계에서 다시 모델링하는 상황을 방지한다. 모델링 할 캐릭터의 얼굴 형태, 근육 구조, 대사에 따른 입 모양, 표정, 동작의 특징 등을 파악하고 효율적인 작업 방법과 기술을 구상한다. 애니메이션 제작 소프트웨어상에 모델링 할 소스를 불러들인다. 애니메이션 제작 소프트웨어가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Nurbs, Splines, Radiosity, Polygon Count, x·y·z축, Extrusion, Boolean Operation, 기타 다양한 도구 등)과 모델링 기법을 활용하여 모델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