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원화 디자인을 바탕으로 캐릭터를 설계하고 실제 게임 제작에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 모델 데이터로 제작한다.
수행직무
게임 개발 기획 방향과 개발환경을 고려하여 원화 디자인을 분석하고 이해한다. 게임 화면 구성과 카메라 시점에 따라 캐릭터의 기본 형태와 행동에 따른 캐릭터의 형태를 설계한다. 게임의 분위기에 따라 캐릭터의 색상과 질감 등을 설계한다. 설계한 캐릭터를 바탕으로 제작에 필요한 기술을 결정한다. 기술에 따라 필요한 도트 구성(2D), 노멀맵, 폴리곤 수량, 텍스처 크기 같은 사항을 결정한다. 제작 원화와 기술적 사항을 바탕으로 게임에 적용하기 위한 캐릭터를 제작한다. 제작한 캐릭터의 질감과 색상을 연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