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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직업사전

직업·진로 직업정보 한국직업사전
『한국직업사전』 에 수록된 직업들은 직무분석을 바탕으로 조사된
정보들로서 수많은 일을 조직화된 방식으로 고찰하기 위하여
유사한 직무를 기준으로 분류한 것이다.
부동산임대사무원

직무개요

적정 임대료를 산정하여 모집한 임차인과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기존 임차인에 대한 임대료 징수업무를 함으로써 부동산 소유주에게 최적의 임대수익이 발생되도록 한다.

수행직무

부동산 소유주의 의뢰를 받아, 주변의 평당 임대료, 공실율, 임대료 전망, 임대형태 및 조건 등 임대시장을 분석하여 적정 보증금 및 임대료를 산정하고, 임대전략을 수립한다. 임차인 모집을 위한 홍보를 실시한다. 임차인이 모집되면 임차인의 신용도를 체크하여 임대계약을 체결한다. 기존 임차인에 대한 재계약 및 계약해지업무도 수행한다. 공실률이 최소화되도록 전체 임대스케줄을 관리한다. 임차인들에 대한 임대료 부과 및 징수업무를 하고, 임대료의 회계 및 결산업무를 수행한다. 임차인의 만족도조사를 실시하거나 주변 빌딩의 사례 등을 조사하여 임차인이 최적의 시설을 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한다.


부가직업정보

  • 정규교육 : 12년 초과 ~ 14년 이하(전문대졸 정도)
  • 숙련기간 : 3개월 초과 ~ 6개월 이하
  • 직무기능 : 자료 (수집) / 사람 (말하기-신호) / 사물 (관련없음)
  • 작업강도 : 가벼운 작업
  • 육체활동 : -
  • 작업장소 : 실내
  • 작업환경 : -
  • 유사명칭 : 임대사무원
  • 관련직업 :
  • 자격/면허 :
  • 고용직업분류 : [0261]기획·마케팅 사무원
  • 표준직업분류 : [3121]기획 및 마케팅 사무원
  • 표준산업분류 : [L681]부동산 임대 및 공급업
  • 조사연도 : 2013
  • 비고 :
담당부서 : 미래직업연구팀
담당자 : 김중진, 윤미희(1577-7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