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정 임대료를 산정하여 모집한 임차인과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기존 임차인에 대한 임대료 징수업무를 함으로써 부동산 소유주에게 최적의 임대수익이 발생되도록 한다.
수행직무
부동산 소유주의 의뢰를 받아, 주변의 평당 임대료, 공실율, 임대료 전망, 임대형태 및 조건 등 임대시장을 분석하여 적정 보증금 및 임대료를 산정하고, 임대전략을 수립한다. 임차인 모집을 위한 홍보를 실시한다. 임차인이 모집되면 임차인의 신용도를 체크하여 임대계약을 체결한다. 기존 임차인에 대한 재계약 및 계약해지업무도 수행한다. 공실률이 최소화되도록 전체 임대스케줄을 관리한다. 임차인들에 대한 임대료 부과 및 징수업무를 하고, 임대료의 회계 및 결산업무를 수행한다. 임차인의 만족도조사를 실시하거나 주변 빌딩의 사례 등을 조사하여 임차인이 최적의 시설을 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