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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직업사전

직업·진로 직업정보 한국직업사전
『한국직업사전』 에 수록된 직업들은 직무분석을 바탕으로 조사된
정보들로서 수많은 일을 조직화된 방식으로 고찰하기 위하여
유사한 직무를 기준으로 분류한 것이다.
통신고객서비스기획원

직무개요

통신사에서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하여 고객서비스를 기획한다.

수행직무

고객만족관리지표를 개발한다. ISO9002(품질시스템 인증) 유지 및 확산 관련 업무를 한다. 서비스 소비자만족도지표를 관리한다. 시장조사전문업체에 고객만족도조사를 의뢰한다. 고객센터, 고객지원(A/S)센터, 직통고객전화, 초고속인터넷, 고객대표자 등의 고객불만채널을 관리한다. 고객만족도를 조사하고 고객불만 피드백체계의 구축, 운영에 대하여 기획한다.


부가직업정보

  • 정규교육 : 14년 초과 ~ 16년 이하(대졸 정도)
  • 숙련기간 : 1년 초과 ~ 2년 이하
  • 직무기능 : 자료 (조정) / 사람 (협의) / 사물 (관련없음)
  • 작업강도 : 아주 가벼운 작업
  • 육체활동 : -
  • 작업장소 : 실내
  • 작업환경 : -
  • 유사명칭 :
  • 관련직업 :
  • 자격/면허 :
  • 고용직업분류 : [0261]기획·마케팅 사무원
  • 표준직업분류 : [3121]기획 및 마케팅 사무원
  • 표준산업분류 : [J612]전기 통신업
  • 조사연도 : 2013
  • 비고 :
담당부서 : 미래직업연구팀
담당자 : 김중진, 윤미희(1577-7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