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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직업사전

직업·진로 직업정보 한국직업사전
『한국직업사전』 에 수록된 직업들은 직무분석을 바탕으로 조사된
정보들로서 수많은 일을 조직화된 방식으로 고찰하기 위하여
유사한 직무를 기준으로 분류한 것이다.
보험고객불만처리사무원

직무개요

보험 관련 고객의 불만을 접수하고 처리한다.

수행직무

보험 관련 고객의 불만을 접수한다. 고객의 불만사항을 정기적으로 분석하고 대응책을 마련한다. 고객센터를 방문한 고객의 불만사항을 처리하고 처리한 결과를 고객에게 통보한다. 고객불만 관련 시스템을 기획하고 관련 사항을 구성하며 운영한다. 고객의 불만사항을 처리하는 데 필요한 행정업무를 수행한다.


부가직업정보

  • 정규교육 : 14년 초과 ~ 16년 이하(대졸 정도)
  • 숙련기간 : 1년 초과 ~ 2년 이하
  • 직무기능 : 자료 (분석) / 사람 (서비스 제공) / 사물 (관련없음)
  • 작업강도 : 아주 가벼운 작업
  • 육체활동 : 언어력
  • 작업장소 : 실내
  • 작업환경 : -
  • 유사명칭 : -
  • 관련직업 : -
  • 자격/면허 : 소비자전문상담사(1급, 2급)
  • 고용직업분류 : [0323]보험 심사원 및 사무원
  • 표준직업분류 : [3202]보험 심사원 및 사무원
  • 표준산업분류 : [K651]보험업
  • 조사연도 : 2013
  • 비고 : -
담당부서 : 미래직업연구팀
담당자 : 김중진, 윤미희(1577-7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