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뎁스 2뎁스 3뎁스 현재 페이지

한국직업사전

직업·진로 직업정보 한국직업사전
『한국직업사전』 에 수록된 직업들은 직무분석을 바탕으로 조사된
정보들로서 수많은 일을 조직화된 방식으로 고찰하기 위하여
유사한 직무를 기준으로 분류한 것이다.
금융고객관리사무원

직무개요

고객정보를 분석하여 신규고객을 유치하거나 기존고객을 관리한다.

수행직무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마케팅 프로모션을 기획한다. 기존 고객의 특성을 분석하여 프로모션의 테마를 개발하고 거래를 심화할 수 있는 전략을 추진한다. 국내외 시장을 조사·연구하여 신규고객시장을 분석하고 신규고객 유치방법을 개발한다. 최적의 회원 효율화 방안을 발굴한다.


부가직업정보

  • 정규교육 : 14년 초과 ~ 16년 이하(대졸 정도)
  • 숙련기간 : 1년 초과 ~ 2년 이하
  • 직무기능 : 자료 (분석) / 사람 (협의) / 사물 (관련없음)
  • 작업강도 : 아주 가벼운 작업
  • 육체활동 : -
  • 작업장소 : 실내
  • 작업환경 : -
  • 유사명칭 :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담당원
  • 관련직업 : -
  • 자격/면허 : -
  • 고용직업분류 : [0321]은행 사무원
  • 표준직업분류 : [3203]은행 사무원
  • 표준산업분류 : [K]금융 및 보험업
  • 조사연도 : 2013
  • 비고 : -
담당부서 : 미래직업연구팀
담당자 : 김중진, 윤미희(1577-7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