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지점에서 보내온 가맹점가입신청서 및 카드발급신청서를 접수하고 회원자격을 심사하여 발급을 위한 기재사항을 전산으로 입력한다.
수행직무
가맹점가입신청서 및 카드발급신청서를 접수하여 기재하지 않은 사항이나 준비가 덜 된 사항을 점검하고 회원자격을 심사한다. 입회원장에 등록하고 신청인의 자격에 적합한 한도를 부여한다. 신용불량거래자, 타 금융권 연체현황 등을 전산으로 확인한다. 가맹점 신청의 경우는 점포의 자본금, 연간매출액, 종업원 수, 당기순이익 등을 검토하여 가맹점 승인기준에 적합한지 심사한다. 신청인과 직접 통화하여 신청내역을 확인하고 신용카드 발급을 최종 검수한다. 교체발급 및 회원등급변경신청서에 대한 신청서를 접수하여 회원등급을 구분·심사한다. 카드발급을 위한 제반 기재사항을 전산으로 입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