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뎁스 2뎁스 3뎁스 현재 페이지

한국직업사전

직업·진로 직업정보 한국직업사전
『한국직업사전』 에 수록된 직업들은 직무분석을 바탕으로 조사된
정보들로서 수많은 일을 조직화된 방식으로 고찰하기 위하여
유사한 직무를 기준으로 분류한 것이다.
여행콜센터상담원

직무개요

여행사 콜센터에서 고객에게 여행상품을 상담, 판매 또는 판매를 확정한다.

수행직무

고객의 여행 관련 질문에 대해 상담하며, 상품별 비용 등 각종 자료를 제시한다. 상담한 내용을 바탕으로 기존 패키지 및 사전 구성된 단체 여행상품을 판매한다. 홈쇼핑 등으로 판매한 상품에 대해 판매 확정 전화 상담을 진행하며, 여행에 대해 추가 정보를 제공한다. 고객이 여행상품 구매를 주저하거나, 취소하려고 할 때, 여행상품 구매를 확정하도록 설득한다. 그리고 여행 관련 불만이 있는 고객의 전화를 받는 경우, 고객 불만을 응대하며 불만해소 관련 부서의 도움을 받아 고객 불만 사항을 해결하도록 지원한다.


부가직업정보

  • 정규교육 : 12년 초과 ~ 14년 이하(전문대졸 정도)
  • 숙련기간 : 3개월 초과 ~ 6개월 이하
  • 직무기능 : 자료 (수집) / 사람 (설득) / 사물 (관련없음)
  • 작업강도 : 가벼운 작업
  • 육체활동 : -
  • 작업장소 : 실내
  • 작업환경 : -
  • 유사명칭 : 여행상담원
  • 관련직업 : -
  • 자격/면허 : -
  • 고용직업분류 : [5212]여행 사무원
  • 표준직업분류 : [3921]여행 사무원
  • 표준산업분류 : [N752]여행사 및 기타 여행보조 서비스업
  • 조사연도 : 2019
  • 비고 : -
담당부서 : 미래직업연구팀
담당자 : 김중진, 윤미희(1577-7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