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예약여부를 확인하고, 예약하지 않은 고객에게는 객실형태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프론트데스크 시스템에 숙박등록(고객의 주소, 성명, 직업, 여권번호, 체재기간, 객실종류, 객실요금, 객실번호, 서명 등)을 하고, 객실을 배정한다. 고객에게 이용안내서를 교부하기도 한다. 호텔벨맨에게 객실열쇠를 건네주고 특이사항을 지시한다. 고객에게 온 메모 및 전달사항 등이 있으면 기록하고 고객에게 전달한다. 고객에게 호텔이용방법, 관광지안내, 식당안내, 쇼핑, 항공기티켓확인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고객의 필요에 따라 환전을 해주거나 고객의 귀중품을 보관해준다. 객실열쇠를 관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