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뎁스 2뎁스 3뎁스 현재 페이지

한국직업사전

직업·진로 직업정보 한국직업사전
『한국직업사전』 에 수록된 직업들은 직무분석을 바탕으로 조사된
정보들로서 수많은 일을 조직화된 방식으로 고찰하기 위하여
유사한 직무를 기준으로 분류한 것이다.
컴퓨터고장상담원

직무개요

전화를 통하여 컴퓨터고장 등에 대한 고객의 문의에 답변하고, 고장수리요청을 접수한다.

수행직무

전화, 모바일기기톡 등 고객의 요청에 고장문의에 대해 조치사항 등을 자세히 답변을 해준다. 고객과의 상담 시 전화로 해결할 수 없는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사항을 접수하여 컴퓨터수리원이 방문수리를 하도록 처리한다.


부가직업정보

  • 정규교육 : 9년 초과 ~ 12년 이하(고졸 정도)
  • 숙련기간 : 1개월 초과 ~ 3개월 이하
  • 직무기능 : 자료 (비교) / 사람 (말하기-신호) / 사물 (관련없음)
  • 작업강도 : 아주 가벼운 작업
  • 육체활동 : -
  • 작업장소 : 실내
  • 작업환경 : -
  • 유사명칭 : 컴퓨터고객센터요원, 컴퓨터고장상담원
  • 관련직업 :
  • 자격/면허 :
  • 고용직업분류 : [0292]고객 상담원 및 모니터 요원
  • 표준직업분류 : [3991]고객 상담 및 모니터 요원
  • 표준산업분류 : [S951]컴퓨터 및 통신장비 수리업
  • 조사연도 : 2021
  • 비고 : -
담당부서 : 미래직업연구팀
담당자 : 김중진, 윤미희(1577-7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