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뎁스 2뎁스 3뎁스 현재 페이지

개인회원

고객센터 자주하는 질문(FAQ) 개인회원

기본이력서와 추가이력서의 차이는 무엇입니까

유형

구직신청

첨부파일

워크넷은 이력서를 총 5개까지 입력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구직활동을 위해서는 구직신청을 하여야 하며,
각기 다른 내용의 이력서 중 "기본 이력서" 아이콘이 설정된 이력서가 구직신청서가 됩니다.

기본 이력서는 구직신청 인증의 기준이 되는 이력서이며,
구인업체의 채용담당자가 인재 검색을 위해 이용하는 "인재정보 검색" 에서 인재정보 열람 시 확인할 수 있는 이력서입니다.

기본 이력서와 그 외 이력서는 언제든지 서로간 변경이 가능합니다.
기본 이력서 변경은 "마이페이지 > 이력서관리·구직신청 > 이력서·자기소개서 관리" 메뉴에서
이력서를 선택 후 "기본 이력서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하시면 됩니다.

또한, 구직자가 채용정보에 워크넷 입사지원 할 경우
입사지원할 이력서 선택 팝업화면에서 기본 이력서 뿐만 아니라 추가 이력서 중 선택하여 발송할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질문 개인회원 답변만족도 테이블
답변 만족도

답변에 대한 만족도는 어느 정도입니까? 만족도 자료는 보다 정확한 자동답변 자료를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