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뎁스 2뎁스 3뎁스 현재 페이지
고용복지정책 일자리지원기관 조선업 희망센터

자료실

전직, 심리, 집단프로그램 리플렛(안내)

2016.11.08

희망센터

창원 조선업 희망센터

저희 창원 조선업 희망센터에서는 전직프로그램, 심리안정 프로그램,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조선업 퇴직자들의 재취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문의 T. 055-261-2897)

 

< 전직프로그램 안내 >

 

조선업 불황에 따른 고용조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선업종의 퇴직(예정)자에게 조선업희망센터에서 재취업과 창업, 생애설계 등 희망경력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자기진단, 경력목표설정, 구직활동 및 창업에 필요한 상담과 교육 및 시설지원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전직전문가의 일대일 상담과 구인구직 알선 및 직업교육 정보 등을 포함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개인의 다양한 경력개발을 위한 흥미 및 적성검사, 직업알선 및 직업정보제공, 기초적인 개인역량 개발을 위한 소그룹 프로그램 등을 제공합니다.

 

 

< 심리안정 프로그램 >

 

구직 또는 이직자의 스트레스 감소를 돕고 빠른 재취업을 위한 목표행동을 강화하는 심리안정 프로그램.

 

 

조선업희망센터에서는 심리 상담 전문가를 통한 실직에 대한 스트레스 해소와 안정적인 재취업을 위해 심리안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사오니 신청 바랍니다.

 

 

< 집단상담 프로그램 >

 

조선업희망센터에서 조선업 퇴직자를 대상으로 취업의욕 고취 및 구직기술 향상 등을 지원하는 집단상담인 취업희망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집단 상담 프로그램은 자신을 이해하고 자신의 특성을 분석하여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찾아 진로를 설정해 나가며 미래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취업의욕과 구직기술 향상을 돕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입니다.

 

 

(붙임: 전직, 심리, 집단 프로그램 리플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