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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체인력 체용정보

채용정보 테마별 대체인력 체용정보
기업에게는 혜택을, 구직자는 취업기회를

근로자는 당당한 출산, 육아, 요양을,
기업은 대체인력으로 업무공백 최소화,
구직자는 새로운 일자리와 취업기회를 드립니다.

대체인력채용이란

대체인력채용은 출산휴가, 육아휴직,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등으로 공백이 발생 또는 예상 되는 자리에 적시에 맞춤인재를 알선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기업에게는 이런 혜택이 있습니다.

  • 맞춤인재 추천으로 업무공백 최소화 서비스
  • (사후관리 서비스) 장기미채용 기업은 맞춤컨설팅을 통해 원인 분석 및 집중 알선 서비스 제공
  • (지원금 혜택) 육아휴직·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전환형 시간선택제를 도입한 후 대체인력 고용시 대체인력 지원금 지원
대체인력채용 기업 혜택 표
종류 지원내용
출산육아기 대체인력 지원금 우선지원대상기업 1인당 월 60만원, 대기업 월 30만원
시간선택제 대체인력 인건비 지원금 대체인력 인건비 50%(중소·중견기업 월 60만원, 대기업 월 30만원) 지원
산재근로자 대체인력 인건비 지원금 (20인 미만 사업장) 대체인력 인건비의 50%지원(월 최대 60만원 한도 내)

구직자분들께는 이런 점이 좋습니다.

  • 필요시 대체인력뱅크 등을 통해 무료 직무교육 및 소양 교육 실시
  • 사회초년생, 경력단절여성의 경우 취업 및 재취업의 유용한 수단이 될 수 있음
  • 공공기관 입사시 커리어 관리에 유리하며, 민간기업 입사시 정규직 전환 및 계약기간 연장 확률이 높음(30% 이상)
  • 인턴의 경우 단순 업무보조 일자리가 많지만, 대체인력의 경우 실제 업무를 익히게 되므로 경력관리에 도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