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뎁스 2뎁스 3뎁스 현재 페이지

취업성공수기

취업의 모든 것 취업이야기 취업성공수기

취업 길잡이 워크넷,
추천합니다

대학교 4학년 교내프로그램을 통해 워크넷 적성검사를 처음 알게 됐습니다. 취업이 눈 앞에 다가오자 이전에는 지루하기만 했던 적성검사가 내 자신을 뒤 돌아 볼 수 있는 좋은 길잡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매주 진행하는 수업을 들으며 워크넷 활용방법을 익혔습니다.

성실한 이력서, 튼튼한 중소기업 탐색. 제 비결이에요

제일 좋았던 점은 구직신청제도였습니다. 내가 성실하게 등록해놓은 이력서를 마냥 공개만 해놓는 것이 아니라 관련 기업이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워크넷은 고용노동부에서 인정한 기업들이기 때문에 믿고 구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다른 사이트보다 신뢰가 갔습니다. 그리고 직업별 분류나 지역별 분류가 세세히 잘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 앱으로도 제공되어 보다 편리하게 구직활동을 할 수 있었다.


저의 취업 노하우는 먼저 이력서를 꼼꼼히 작성했습니다. 아르바이트부터, 봉사활동, 사회활동 경험 등 제 스펙이 될 수 있는 부분을 자세히 적었고 자기소개서 또한 소제목을 활용하여 이해하기 쉽게 작성했습니다.


두 번째로 눈을 높이지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4년제 대학을 나오고, 취업을 하려고 보면 자연스럽게 바라보는 안목이 높아지는 건 사실입니다. 대기업이나, 공무원 등 꿈을 높게 갖게 되고, 그 꿈을 위해 4년을 바쳐 노력하게 되죠. 그런데 워크넷을 만나고 생각이 조금 달라졌습니다. 전엔 중소기업이 튼튼하지 못하다는 이미지가 있었는데 워크넷을 통해 규모는 작지만 튼튼한 ‘강소기업’을 알게 됐습니다. 중소기업이 바로 배움의 터전이라고 생각합니다. 대기업은 자신의 업무가 한정적인 반면, 중소기업은 여러가지 업무를 접해볼 수 있기 때문에 제 경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워크넷을 자주 들어가는 것입니다. 새로운 정보, 일자리를 얻으려면 내 이력서도 수정하고, 업데이트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품질관리자로 사회에 첫 발을 내딛다.

이렇게 하여 저는 ’14년 12월 ‘‘OOOO(주)’에 식품회사에 생산부터 출하까지 품질을 관리하는 품질관리자로 입사했습니다. OOOO은 누룽지와 컵케익을 생산하는 업체로 2005년에 OOOO(주)로 법인전환 되었습니다. 저는 생산제품의 공정 과정부터 출하되기 직전까지의 품질을 관리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그리고 클레임 대응, HACCP관련 심사도 함께 담당하고 있습니다.


워크넷은 저에게 사회경험의 첫발을 디디게 해준 디딤돌 같은 존재입니다. 지금도 제 주변에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이 있다면 제일 먼저 워크넷을 이용해 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