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영상

home 사업소개 안내영상

6편 3단계 구직기술 향상·맞춤형 취업알선

동영상바로가기

성) 성이와
공) 공이가 알려주는
성) 취업성공패키지 활용 매뉴얼
공) 6편 취업성공패키지 3단계 구직기술 향상·맞춤형 취업알선

성) 마지막 취업성공패키지 3단계는 이력서 또는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면접요령 등 구직기술을 익히고,
성) 맞춤형으로 취업알선을 받을 수 있는 단계입니다.
성) 결과적으로 취업을 통해 취업성공패키지에 참여한 목적을 달성하는 단계라고 할 수 있죠.
성) 3단계에서는 그동안의 직업심리검사나 직업훈련 결과 등을 바탕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직종 또는 직업을 고려하여 맞춤형 취업정보를 제공합니다.
성) 워크넷 상의 구인정보를 전담 상담사가 먼저 확인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전달해 드리는 거죠.

공) 저는 이력서를 써본 적도, 면접을 본 적도 없는데… 괜찮을까요?
성) 걱정하지 마세요.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직접 쓴 이력서나 자기소개서를 첨삭해 드리고, 예상 질문을 바탕으로 모의면접을 진행하면서 면접에 대한 자신감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드려요.
성) 또한 대부분이 면접은 처음이고, 생각보다 면접에서 자신의 실력이 제대로 발휘되지 않는 경우가 많죠.
성) 그래서 면접 당일 전담 상담사가 함께 가서 긴장을 풀고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동행면접도 진행합니다.

공) 제가 취업에 성공한 후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성) 네 그럼요. I 유형 참여자가 취업에 성공하면 근속기간에 따라 총 150만원의 취업성공수당을 받을 수 있어요.
성) I유형 참여자와 Ⅱ유형 중장년층 참여자를 채용하는 사업주에겐 고용촉진장려금을 지급하여 참여자의 취업 경쟁력 확보와 지속 고용을 지원합니다.
성) 중소·중견기업에 정규직으로 취업한 청년은 청년내일채움공제와 연계가 가능해요.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청년들의 자산형성과 장기근속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년형은 1,600만원의 목돈을, 3년형은 3,000만원의 목돈을 마련할 수 있어요. 단, 중복되는 기간에 대한 취업성공수당은 지급되지 않습니다.

공) 혹시 취업성공패키지에 참여할 때 주의해야 할 점도 있나요?
성) 정당한 사유 없이 2회 이상 상담에 출석하지 않거나 취업알선을 3회 이상 거부한 경우처럼 프로그램에 불성실하게 참여한다면, 참여가 제한되고 더 이상의 취업지원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어요. 또한 일정한 기간 동안 다시 참여할 수 없어요.
성) 또한 주 30시간 이상 취업한 사실을 숨기거나 직업훈련 수강 시 대리출석 또는 허위로 출석부를 작성하여 수당을 받은 경우에는 부정수급이 되어 해당 금액을 환수하고 재참여를 5년간 제한하고 있습니다.

공) 무조건 열심히 참여... 걱정말아요! 선정이 된다면 정말 열심히 참여할 거예요!!
성) 취업성공패키지와 함께한다면 혼자 취업을 준비하는 것보다 자신감도 더 생기고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을 거예요.
성) 취업성공패키지로 꼭 취업에 성공하길 바라요!

관련 동영상